종합

리얼야구존 "자녀와의 주말 놀이 공간, 짜릿한 야구체험 가능한 스크린야구장 인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0 08:59:02

    프로야구는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다.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800만 관중을 넘어선 스포츠는 야구뿐이라는 사실이 이 같은 인기를 증명한다.

    프로야구의 특징 중 하나는 남성들만 보고 즐기는 스포츠가 아닌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한다는 점이다. 실제 야구장에서는 연인과의 데이트, 지인 모임을 위해 방문한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족 나들이 장소로 야구장을 택한 경우도 적지 않다.

    가족 단위 야구팬이 늘어나면서 자녀와 함께 야구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김모씨(41세)는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주말에 종종 캐치볼을 주고받는다"며 "아이가 야구에 관심을 보이는데 주변에 야구를 할 만한 적합한 공간이 없고 날씨가 추워져서 아쉽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날씨, 공간, 인원수 제약없이 야구게임을 할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이 주목받고 있다. 스크린야구가 '야구는 성인 남성을 위한 게임' '위험할 수 있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누구나 안전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국내 스크린야구 대표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어린 자녀나 초보자도 실력에 맞게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우선 프라이빗룸은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으로 구분하고 차일드 레벨, 레이디 레벨 등 핸디캡 모드를 적용해 무리없이 게임을 할 수 있다.

    부상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타석 플레이트와 레디 페달 등을 도입한 점도 눈길을 끈다. 각 지점마다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장구도 마련돼 있다. 또한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통해 잘못된 자세로 인한 부상 걱정을 덜었다.

    여기에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사용중인 프로용 피칭머신과 경식구 도입으로 타격의 짜릿함은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룸마다 간단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이 마련돼 있는 것도 자녀 동반 고객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주말이면 자녀와 취미를 공유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스크린야구장을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며 "보호장비 착용과 안전교육 실시 등으로 더욱 안전하게 야구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들이 선호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29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