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DREP(드랩) 재단 Zebi.Triip과 제휴 체결....‘빅데이터 및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해 앞서 나간다’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13 16:59:44

    DREP(드랩) 재단 Zebi•Triip과 제휴 체결, ‘빅데이터 및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해 앞서 나간다’

    평판 프로토콜 생태계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는 DREP(드랩)재단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제공 업체 Zebi와 여행 유틸리티 토큰을 창안한 Triip재단과 각각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각각의 MOU가 의미하는 바는 다르다. 먼저 DREP재단은 Zebi와 함께 온-체인 데이터 공급과 데이터의 합리적인 응용 기술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며, 기술, 교육 및 데이터 솔루션 개발 분야에 중점을 두게 된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양 사는 오프라인 데이터와 온라인 평판을 연결하여, 인프라와 생태계 시스템을 개선하는 상호보완적 강점을 갖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DREP재단은 Zebi와의 MOU를 통해 Zebi가 구축한 문서 정보와 오프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DREP의 평판 지수를 도출한다. 반면 Zebi는 AI 체인 신원 인증 레이어를 위해 DREP 평판 관리 시스템에서 평판 레이어를 확보했다.

    DREP과 Zebi, 두 생태계에서의 데이터 통합에 따라, 데이터 활용량과 토큰화의 효과는 단일 플랫폼 / 시스템의 속박을 깨고, 데이터 공급에 커다란 잠재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DREP재단과 Tripp은 MOU를 통해 평판 수치와 알고리즘에 대한 공동 연구와 더불어 탈중앙화와 중앙 집중화의 결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한다.

    DREP 재단은 Triip과의 MOU를 통해 관광 분야의 평판 데이터를 통해 경제적인 인센티브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반면 Triip는 각 플랫폼의 개인, 인터넷 및 블록 체인 플랫폼에 대한 공동 개발 및 홍보하기 더욱 수월해졌다.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DREP재단은 기존의 평판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기존 Triip 플랫폼의 사용자 등급을 매기는 노하우를 활용하여 더 많은 개선들을 진행할 예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우수한 서비스 플랫폼을 창출하는데 있어 큰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DREP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공급업체, 서비스 사용자, 리뷰어, 검증자 및 프로모터들을 포함한 생태계 속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Zebi, Triip과의 협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번 MOU에 대해 DREP 관계자는 “평판 프로토콜 생태계가 온-오프라인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되는 사례다”며 “앞으로 이러한 MOU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810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