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테라스하우스 안산 더웰테라스, 층간소음 걱정 없는 혁신 설계 도입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25 10:58:32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 거주자들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층간소음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인 ‘이웃사이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1월~9월까지 층간소음 문제로 방문상담을 신청한 건수는 6,167건이 이는 지난 2012년 신청건수인 1,829건의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층간소음 때문에 이웃 간의 의도치 않은 갈등이 발생하는 등 불편함을 토로하는 이들이 늘면서 주택시장에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안산 더웰테라스’ 테라스하우스는 혁신적 특화 설계인 데칼코마니 아키텍처를 선보이며 입주민들의 층간 소음 걱정을 덜었다.

    ‘데칼코마니 아키텍쳐’란 기존 타운하우스에서 볼 수 없었던 설계로 1층(거실+주방), 2층(침실)과 3층(침실), 4층(거실+주방)을 마치 반을 접은 듯한 대칭형 구조로 설계하는 방식이다. 각 층별 간의 간섭을 없애 주택 층간 소음을 최소화한 복층형 타운하우스로 눈길을 끈다. 게다가 4가구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입주민들의 사생활 보호까지 신경썼다.

    안산 더웰테라스 관계자는 “데칼코마니 아키텍쳐는 공동주택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주택층간소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데칼코마니 혁신설계로 조용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안산 더웰테라스는 도보거리에 지하철 4호선 신길온천역과 안산역이 있어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으며 소사~원시선 개통도 앞두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서안산TG), 평택시흥고속도로(남안산TG) 등이 차량으로 5분 거리 내 위치하고 있어 서울, 인천, 시흥 등 도시 이동도 수월하다.

    신길초, 중, 고등학교가 도보 10분 거리내에 위치하며, 신길초교, 대월초교는 병설유치원을 각각 운영하고 있어 자녀를 위한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고려대학교안산병원 등 기존 택지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데칼코마니 혁신설계 외에도 풍부한 무상옵션이 장점이다. 발코니확장 및 테라스데크가 무상시공되며, 시스템창호, 부부욕실 슬라이딩도어, 부부욕실 내 일체형 비데, 주방 광파오븐, 독일산 고급 주방가구 및 광파오븐을 기본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안산시 상록구 이동 에 위치하고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810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