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픈플랫폼(Open Platform), “암호화폐 도입 용이하게 할 것”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8 15:37:59

    암호화폐 시장이 관심을 끌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2017년 말 무렵부터 대중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게 되면서, 암호화폐의 일반 거래 통합에 대한 문제가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개발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암호화폐는 여전히 실물 화폐와 대비하면 부차적인 수단으로만 여겨지고 있다.

    실제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북미인들의 20% 미만이 실제 전자상거래에 암호화폐를 이용하고 있으며, 유럽인과 아시아인 중에서는 30%가 조금 넘는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통해 실물을 구매하고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가 여전히 특정 집단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이를 완전한 기능 통화로 사용하기보다는 코인과 토큰이라는 투자대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암호화폐는 주류시장의 관심을 끌기 전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해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마케팅이 이뤄져야 하며 무엇보다 포괄적인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필요하다.

    한편, 암호화폐의 사용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요소 중 하나인 지갑(wallet)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처음 경험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렵고 낯설게 여겨진다. 특히 지갑의 사용과 개인키 보관방법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는 불법적인 활동이나 신용 사기와 같은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꺼려하게 마련이다.

    암호화폐의 도입을 용이하게 하는 오픈플랫폼(Open Platform)이 최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픈플랫폼(Open Platform)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플랫폼을 개발해 광범위하게 암호화폐를 선정할 수 있게 해준다. 암호화폐에 관련한 경험이나 지식이 없는 사람도 블록체인에 구애 받지 않고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어 어플리케이션 구매, 가입관리, 인앱(in-app) 거래 시 쉽게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스캐폴딩(Scaffolding)이라는 과정을 통해 개발자는 솔리디티(Solidity)와 같은 블록체인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 컨트랙트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들에게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절차는 더욱 쉬워지며, 오픈플랫폼(Open Platform)의 지불 게이트웨이가 어플리케이션에 내제돼 있어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교환하는 것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을 통해 사용자는 암호화폐의 종류에 상관없이 구매할 수 있고,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는 즉시 승인된다. OPEN은 모두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개발할 수 있게 해 암호화폐를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공식 웹사이트나 텔레그렘(Telegram) 혹은 디스코드(Discord)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609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