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비랩, 방수 아웃도어 블루투스스피커 하이킹 출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5-11 17:06:41

    기온이 점차 높아지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5월이 됐다. 등산, 캠핑, 자전거, 낚시, 트래킹, 전동휠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악이다.

    이에 음향기기 전문 기업 디에스인터내셔널 제이비랩에서 야외활동에 적합한 블루투스 스피커’하이킹’을 출시했다.

    신제품 블루투스 스피커 하이킹은 옐로우, 블루, 카키, 다크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구매자의 취향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다.

    ▲ ©

    방수 아웃도어 블루투스스피커 제이비랩 '하이킹

    아웃도어 스피커 하이킹에는 스트랩과 카라비너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하이킹 옆면의 고리에 걸고 다닐 수 있다. 등산, 낚시, 캠핑, 자전거, 전동휠 등 다양한 활동 시 보다 편하게 휴대와 거치를 하여 즐거운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IPX4 등급의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국제 방수 규격 IPX4 등급의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위험 요소인 비나, 습기, 땀 등이 닿으면 수분을 물방울 형태로 흘러내리게 하여 스피커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원통형 디자인의 하이킹은 자전거에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라이딩 시에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다. 자전거 거치대는 추가옵션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전자기기를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킹은 외부활동 중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특수 충격 흡수 고무 재질로 제작되어 흠집이나 제품 손상의 걱정을 줄였다.

    또한, 고무가 스피커 전체를 단단하게 감싸고 있어 우퍼보다 더 높게 위치해 바디와 우퍼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단자가 있는 부분도 밀폐형 고무마개를 사용해서 먼지나 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준다. 또한 높은 출력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진동을 막아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스피커를 어느 곳에 어느 방향으로 두어도 미끄러지지 않게 고정해준다.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하이킹은 정격출력 8w, 실용 최대출력 36w이다. 서브우퍼 2개가 추가 탑재되어 저음은 보다 웅장하게 고음은 보다 뚜렷하게 구현한다.

    하이킹 내부에는 고감도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하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음악이 잠시 멈추고 통화가 가능하며, 통화가 끝나면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블루투스 기기를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게 작동할 수 있는 간단한 조작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AUX 외부입력, SD 메모리 재생도 지원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바로 꽂아서 충전 가능하며, 충전 중에도 음악 재생 및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해 편리하다. 한 장소에서 오래 두고 사용할 때에는 충전용 케이블을 연결하여 배터리 방전 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블루투스스피커 하이킹은 제이비랩에서 자체 개발한 어플로 문자,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 수신 시 폰을 보지 않아도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다. 이를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을 사용하는 구매자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제이비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