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탈모샴푸 브랜드 노타모5.5, 제품 임상테스트 결과 공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14 09:43:36

    노타모5.5가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 등의 제품 임상테스트 결과를 홈페이지에서 공개 중이라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는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4주 인체적용시험에서 무자극 제품군에 속하는 것으로 판정됐다. 덧붙여 모발 인장력(모발 탄력) 및 두피 각질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해당 브랜드의 ‘허브테라피 내츄럴 샴푸’의 경우, 피부첩포에 의한 안전성 평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무자극 제품군에 속한다는 결과가 도출됐다.

    테스트를 통해 위와 같은 판정을 받은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는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등 4종 의약외품 허가 성분이 함유된 중·지성 두피샴푸 제품이다. 용량 증가, 성분 추가 등 업그레이드를 거친 이 제품에는 21가지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자연친화적 제품으로 개발돼 파라벤, 광물유, 동물성 원료가 첨가돼 있지 않다.

    허브테라피 내츄럴 샴푸는 민감·건성용 두피샴푸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반 정제수 대비 대나무수 함량이 23%로 증가하고, 알란토인과 같은 신규 성분이 추가되는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또한 실리콘 및 SLS, SLES 무첨가이며, 천연 유래 세정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업체 관계자는 “대머리 예방을 위해 정수리 원형탈모, 임산부 및 산후탈모와 같은 남성/여성탈모를 관리하려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처럼 탈모관리를 계획하는 사람들 중에는 탈모에좋은샴푸를 이용하길 희망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천연 탈모 방지 샴푸 등 관련 제품 구입 시 객관적 정보가 부족해 망설이는 이들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탈모방지샴푸 구입 시 제품 정보 부족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제품별 임상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알권리 충족을 위해 구체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덧붙여 지루성두피염 관리, 두피각질제거, 노푸 등 두피케어 관련 정보를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타모5.5는 비듬샴푸 등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들을 연구하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두피타입별 샴푸를 비롯해 모든 두피용 헤어토닉, 내츄럴 흑채 등을 다룬다.

    해당 브랜드는 오는 3월 16일(목) 오후 4시까지 참여 가능한 ‘SPRING DAY’ 이벤트를 현재 자사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노타모 2종 세트나, 3STEP, 대용량 기획 세트 구매 고객에게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36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