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에어팟' 관련 특허 살펴보니...곳곳에 감지 센서 확인돼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14 00:47:13

    발매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진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에 관한 특허 신청 서류가 최근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 특허 전문 매체 페이턴틀리 애플(Patently Apple)의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 특허상표청(USPTO)은 최근 애플이 신청한 에어팟에 관한 2건의 특허 신청 서류를 공개했다.

    이 안에는 실제 제품에 포함된 기능이 상세하게 그려져 있다. 2건 모두 올해 6월 2일 출원된 '무선 오디오 출력 기기'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상황에 따른 부수적 기기의 동작 변경'이라는 제목의 특허 다.

    가장 먼저 공개된 이미지는 에어팟 본체와 충전 기능이 장착된 케이스의 모습이다. 케이스 안에는 에어팟의 삽입 여부를 감지하는 센서와 충전 중임을 나타내는 표시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에어팟에는 장착 상태를 감지하는 센서가 3개소에 설치되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페이턴틀리 애플


    또 다른 이미지는 에어팟이 아이폰뿐 아니라 애플워치, 맥북 등과 페어링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에어팟은 당초 10월 말 발매 예정이었지만 애플이 돌연 발매 연기를 발표한 후 현재까지 지연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일본 IT 전문 블로그 키니나루키니나루는 이날 팟캐스트 프로그램 파이어볼(Daring Fireball)을 운영하는 존 그루버(John Gruber) 씨의 말을 인용해 에어팟이 며칠 이내에 출시될 지도 모른다는 주장을 내놨다.

    존 그루버는 애플 스토어에 곧 에어팟이 입하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 정보를 애플 스토어 직원으로부터 들었다고 밝혔다. 또 에어팟의 판매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시작되지만, 초기 판매 수량은 매우 제한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IT 매체인 애플 인사이더(Apple Insider)도 한 애플 제품 판매점 관계자가 "준비는 완료됐으며 전시용 에어팟 몇 세트가 입고되어 있다"고 말했다면서 에어팟 판매가 곧 시작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앞서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역시 지난달 "앞으로 몇 주 안에 에어팟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출처 : 페이턴틀리 애플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79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