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지역 고등학생 4명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27 13:39:10

    ▲ 부산과학고 박수빈 학생. ©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 부산과학고 박수빈 학생, 한국과학영재학교 송민학·장현성·홍석찬 선정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7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부산지역 고등학생 4명이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인재상은 전국에서 고등학생 50명과 대학생·청년일반 50명 등 100명을 선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고등학생 200만원, 대학‧일반 250만원)을 수여하고,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수와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원한다.

    부산지역에선 부산과학고등학교 박수빈과 한국과학영재학교 송민학·장현성·홍석찬 학생 등 학생 4명이 수상했다.

    한편 대학·청년일반부에서도 부산에서 추천한 김상욱(롯데건설), 김정동(부산대학교), 김진식(대한민국 해군), 유지원(동명대학교) 등 4명이 수상했다.

    ◆ 부산해운대Wee센터 29일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복) Wee센터는 29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교사들에게 영화를 통한 자기이해와 심리치유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치유적 기법으로 영화를 활용한 학생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울산대 강혜경 교수가 '영화로 떠나는 마음산책'을 주제로 강의하고, 영화치료의 이론과 실습 및 상호작용적 영화보기 등에 대해 알려준다.

    ◆ 부산신금초 29일 '신금 효사랑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북구 신금초등학교(교장 서경임)는 29일 오전 10시 신금초 강당(도담관)에서 인근 지역 어르신 100여 분을 초청해 '신금 효사랑 어울림 페스티벌'을 연다.

    이 페스티벌은 부산시 북구 다행복교육지구 사업인 '다행복공감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과의 어울림을 통한 '지역교육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마련했다.

    이 행사에 학부모회가 준비한 다과회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틈틈이 익힌 솜씨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특별무대로 학부모의 난타 공연이 펼쳐진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65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