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BS '왕좌e게임', E-Sports 예능 프로그램의 새 장을 열다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7-19 15:37:54

    사진 제공 : KBS

    지상파 최초로 시도하는 E-Sports 예능 프로그램 KBS <왕좌e게임>이 7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어 E-Sports의 다양한 매력과 함께 재미와 희열을 선사하기 위한 출발을 알렸다.

    이 자리에 장동민, 유상무, 조현(베리굿), 심지원, 김선근 등 연예인 및 아나운서 출연진과 함께 KBS디지털미디어국의 김현준 국장, 이창진 연출 PD, 그리고 제작사인 ㈜만경프로덕션의 박철홍 대표와 ㈜킹스커머스 윤영두 대표가 참석하였다.

    ‘E-Sports 덕후’ 연예인 5인방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도전기를 다룬 리얼 버라이어티 E-Sports 예능인 <왕좌e게임>은 연예인 출연자들이 롤의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멘토들에게 롤을 배우며, 정식 E-Sports 선수단으로 한 팀을 이뤄 초보자(Beginner)단계 부터 시작해 점차 성장해가는 과정을 진정성 있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가 인정하는 E-Sports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e스포츠 산업이 날로 그 규모가 성장하
    고 있는 만큼, KBS의 경쟁력 있는 디지털 방송 채널을 통해 <왕좌e게임>이 방송됨으로써 K-POP 및 드라마 한류에 이은 또 하나의 E-Sports 한류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왕좌e게임>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킹스커머스 윤영두 대표는 “<왕좌e게임> 프로그램은 단순히 중계와 소개 위주의 매거진 형태로 제작되던 기존의 E-sports 방송에서 한발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E-Sports와 다양한 방송 요소들을 결합하는 스포츠 예능 형태로 제작될 것이다.”라고 소개하며 “<왕좌e게임>의 시즌1에 이어 곧바로 시즌2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좌e게임>은 오는 22일 밤 11시 첫 방송을 시작해 9월 23일까지 10회에 걸쳐 방영될 예정이며, my K, KBS 유튜브 E-Sports 채널과 KBS N Sports 채널에서도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321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