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어센던트 원 정식 서비스 시작, 완성도 높인 콘텐츠로 승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18 08:38:00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2월 3째주(2월 11일 ~ 2월 1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과 십이지천M 업데이트로 주목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신규 던전 업데이트와 함께 구글플레이 매출 4위를 기록하며, 지난 주 대비 1단계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시공의 균열'에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 '어스웜의 둥지'는 봉인에서 풀려나 지하 광산까지 도주한 어스웜을 찾아 잠재워야 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으며, 어스웜의 촉수, 꼬리 등을 처치 후 어스웜의 체내까지 들어가게 된다.

    특히 어스웜의 체내에서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파티원들과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어 몰입감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밸21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꽃송이로 '완벽한 그녀'에게 호감도를 얻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호감도에 따라 SR 등급 신비로운 공격력 집혼석,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등 획득하는 보상이 달라진다.

    이외에도 사랑스러운 핑크빛 코스튬이 추가됐으며, 대다수 종족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엔토리가 케이제이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십이지천M'이 최대 레벨 확장 및 신규 서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관심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10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8년 12월 22일 정식 출시된 '십이지천M'은 원작 PC 온라인 게임 '십이지천2'의 IP를 활용, '용폭진', '세력전', '비무' 등 주요 콘텐츠와 스토리를 재현한 게임이다.

    '십이지천M'은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112성에서 11갑까지 최대 레벨을 상승했으며, 백도십삼천, 패왕파천련, 혈무교 등 각 세력별 1갑 이상 지역인 거골곡, 몽황동, 골육로, 묵연미로, 야왕곡, 천멸옥 등을 추가했다. 특히 1갑 이상 지역의 필드에서는 높은 확률로 아이템이 드랍되며, 던전에서는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제련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1갑(113성)부터 33갑(145성)까지 아이템 장착 레벨에 따라 최대 24까지 제련을 할 수 있으여, 문파 전쟁 및 검색 등 일부 기능이 개선되고 무극철포공 관련 버그가 수정되는 등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아울러 신규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서버 '천비수경'도 오픈해 신규 이용자를 맞이하고 있다.

    온라인, 어센던트 원 정식 서비스 시작

    2월 3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2.6% 점유율로 1위로 2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8.66%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8.32%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화가 없는 가운데, 지난 14일 넥슨의 신작 온라인 게임 '어센던트 원'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며 주목을 받았다.

    5대5 팀 대전 MOBA게임 '어센던트 원'은 그리스 신화를 SF로 각색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첫 여성 티탄 '레아', 최강의 전사 '아킬레우스'를 포함한 개성 넘치는 26종의 캐릭터'를 활용해 즐기는 전략 플레이가 특징인 작품이다.

    밤과 낮이 구분되는 전장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하고, 색상 및 재질을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전투 장면을 지켜볼 수 있는 '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부터 약 4개월 간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으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 '어센던트 원'은 유저 의견 반영 및 밸런스 조정 작업 과정을 거쳐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넥슨은 '어센던트 원'을 기념해 오는 3월 13일까지 최신 컴퓨터, 고성능 그래픽카드, 넥슨캐시 등 혜택을 지급하는 '아르테미스의 백발백중 룰렛'을 진행한다.

    또한 주말 버닝, 완벽공략, SNS 공유 등 다채로운 '어센던트 원'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경험치부스터, BP, 넥슨캐시, 메두사 스킨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