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앤시스, 재료 정보 관리 전문 기업 ‘그란타 디자인’ 인수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30 13:53:35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앤시스(ANSYS)가 재료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 최대 기업인 그란타 디자인(Granta Design)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앤시스는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뿐 아니라, 성공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해 중요하게 작용할 데이터인 재료 정보(material intelligence)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 인수 과정은 2019년 1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복합 재료 및 3차원 적층 제조 기술 분야가 혁신되고 금속, 플라스틱 및 기타 소재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제조 업체는 제품을 개발할 때 더욱 다양한 재료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스마트 재료(smart materials)를 선택하면서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추적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재료 정보가 필요하다. 이번 그란타 디자인의 인수로 앤시스는 기업 재료 정보 및 재료의 소스, 선택 및 관리를 위한 시장 선도 솔루션과 함께 세계 최고의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란타 디자인의 고객들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기술에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란타 디자인은 제품 수명 주기 관리, CAD 및 CAE 등 광범위한 솔루션과의 통합을 통해 개방형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그란타 디자인의 제품에는 기업 재료 정보 통합관리 시스템인 GRANTA MI와 다양한 재료의 특성과 그래프를 보다 쉽게 확인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CES Selector가 있다. 그란타 디자인은 현재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대학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공학, 과학, 가공 및 디자인 분야의 재료에 대한 세계 최고의 교육 자원인 CES EduPack을 개발한다. 에어버스, GM, 에머슨 일렉트릭, 록히드 마틴, NASA, 사우디 아람코 및 롤스로이스 등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그란타 디자인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앤시스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쉐인 엠스윌러(Shane Emswiller)는 "그란타 디자인은 재료 정보 관리 분야를 개척해온 회사"라고 강조하며, "제품 개발에 있어 재료공학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품질의 종합적인 재료 정보가 필요하다. 그란타의 솔루션이 앤시스의 포트폴리오에 통합됨에 따라 더욱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고객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란타 디자인의 공동 창립자이자 상무 이사인 데이빗 케본(David Cebon)은 "앤시스는 거의 반세기 동안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선두주자 자리를 유지해왔다. 이에 그란타가 가지고 있는 재료 정보 관리 분야에서의 수십 년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의 차세대 제품 개발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681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