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중소형 아파트, 수요자 선호 높아...‘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2차’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08 10:40:10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규제로 주택 수요자의 은행 대출 문턱이 높아지면서 실질적인 자금부담을 낮춘 일부 분양단지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지난달 16일 KB국민은행의 잔액기준 코픽스 연동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3.60~4.80%로 올랐다. 신한, 우리, KEB하나 등 다른 시중은행들도 일제히 금리를 올려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 5% 돌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여기에 금융위원회가 지난 19일, 시중은행에서만 시행하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을 내년 2월부터는 제2금융권에도 도입한다고 발표하는등 DSR은 1년 동안 모든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따져 빚 상환능력을 심사하기 때문에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기는 더욱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적인 분양시장의 변화속에 남북경제협력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손꼽히는 속초지역에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2차“가 분양중이다.

    속초지역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남북경제협력이 본격적으로 실행되며 다양한 호재 뿐만아니라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피해갈 수 있는 비조정지역에 해당되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2차 아파트는 지하4층~지상 34층 1개 동 전용면적으로는 77㎡~121㎡ 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77㎡ 122가구, 84㎡ 62가구, 121㎡ 2가구 등으로 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도달 가능한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 접근이 수월하다. 여기에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예정)개통 시 용산까지 1시간 15분이면 도착(제3차국가철도망구축계획, 국토교통부고시 제2016-374호)이 가능하다. 

    이마트, 굿마트, 메가박스,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이 있어 편리한 생활여건과, 조양초등학교(도보1분), 어린이집, 입시학원 등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유원지 등도 걸어서 이용할 정도로 가까워 세컨드하우스를 찾는 수요도 상당하다.

    단지를 기준으로 북측은 동쪽과 남쪽은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서쪽과 북측으로는 설악산, 청초호가 보인다. 조망을 극대화하기 77A타입과 84타입의 경우 거실 이면창을 적용했다. 가구별 평면은 4베이 판상형으로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돼 효율적인 주거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분당구 오리역과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