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시티건설, 충남지역 단일 브랜드 공급실적 1위.. 지역주민 위한 문화·체육 지원 활동도 적극 동참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8 09:58:40

    사진설명 : 지난 3일 개최된 ‘당진시 협회장기 배드민턴 대회’ 경품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 시티건설 제공

    시티건설이 최근 5년 간 충청남도 택지지구 내 단일 브랜드 공급실적 1위를 기록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시티건설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등 충남 주요지역 곳곳에서 약 5천400세대를 분양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시티건설은 당진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체육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티건설은 지난 11월 3일 개최된 ‘당진시 협회장기 배드민턴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 다양한 경품과 경기 운영을 도와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앞서 지난 10월에 열린 ‘당진 시민체전’에도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당진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부터 당진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무료 문화·체육 강좌를 진행 중이다. 수업은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에 마련된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체형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댄스’와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한 ‘피트니스 요가’로 구성된다.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끊임없다. 지난 10월 22일, 시티건설 재단법인 시티문화재단은 충남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화복지와 문화시설, 문화예술창작 환경개선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날 업무협약과 함께 시티건설은 충청남도 문화활동 사업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하는 등 문화·예술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티건설 관계자는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했던 사회공헌활동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며 “충남 지역과 함께 전국 곳곳에서 활동 영역을 확대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처럼 시티건설이 공급실적 1위, 문화·체육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충남 당진 대덕수청에 선보인 ‘대덕수청 프라디움’이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 중이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전용 59㎡ 총 370가구 규모로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위치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덕수청지구는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이 구축되는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변 동부대로와 남부대로를 중심으로 교통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이와 함께 당진시청, 당진종합병원, 문예의 전당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주거편의성도 높다.

    특히 바로 인근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인 만큼 학세권 단지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에서 도보 약 4분 거리에 구축 예정인 ‘수청초등학교’(가칭)는 오는 2021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고, 완성학급 38학급(특수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도 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대덕산을 비롯해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여울수변공원 등이 둘러싸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사한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높은 녹지율과 함께 입주민들의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시티건설의 특화 아이템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 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등 2가지 중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를 직접 고를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공지사항, 주민투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 홈기기 제어, 날씨 정보 등의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갖췄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 시설도 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 독서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된다.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일부)도 구축되며, 주차장 주변에 드라이에어리어를 조성해 자연채광 및 환기확보에 유리하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97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