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지스타2018] 트위치 점령한 ‘벤큐 조위’ 게이밍 모니터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6 17:25:26

    [베타뉴스=이진성 기자] 벤큐(Benq)의 본격 경기용 모니터인 ‘벤큐 조위(Benq ZOWIE) XL2720 아이케어 무결점’ 모델이 지스타의 트위치 부스에서도 빛을 발했다.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G-STAR) 2018’ 내 트위치 부스에 벤큐 조위 XL2720 모니터가 게임 체험용 PC와 경기용 PC 모니터로 사용되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은 것.

    ▲ 게임 특화 동영상 방송 플랫폼 서비스 트위치 부스

    ▲ 벤큐 조위 XL2720 모니터가 경기용 모니터로 사용되고 있다.

    게임에 특화된 동영상 방송 플랫폼 서비스인 트위치가 마련한 부스에는 에픽게임즈의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체험 존을 비롯해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포트나이트’ 등의 경기 장면을 생중계하는 게임 존, 40명 이상의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가 현장을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스트리머 존 등을 마련했다.

    벤큐 조위 XL2720 모니터는 이들 각 존에 메인 모니터로 사용되며 관심을 높였다. 이 제품은 2018 PUBG 코리아 리그(PKL), 2018 OGN 서바이벌 시리즈 프로투어, 2018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리그 프로투어 등에 사용되며 게이밍 모니터의 의미를 넘어 경기용 모니터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 에픽게임즈의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를 즐기고 있는 관람객들

    ▲ 벤큐 조위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포트나이트’를 즐기고 있다.

    벤큐 조위 XL2720은 1,920 x 1,080의 풀HD 해상도와 함께 TN 패널 특유의 장점인 1ms GTG의 빠른 반응속도, 1초에 144장 이미지를 구현해 더욱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등 게임에 특화된 27형 게이밍 모니터이다.

    단순한 제원뿐만이 아니다. 벤큐 조위 XL2720은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최적의 화면 구현을 위한 게임 특화 세팅, 다양한 게임 화면 모드, 게임의 어두운 곳만을 밝혀주는 블랙 이퀄라이저, 움직이는 영상의 표현력을 높이고 잔상을 줄여주는 모션 블러 리덕션, 인풋랙을 최소화하는 인스턴트 모드 등으로 차별화를 높였다.

    ▲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가 현장을 스트리밍하는 스트리머 존에도 벤큐 조위 XL2720가 사용되고 있다 

    ▲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포트나이트’ 등의 경기 장면이 생중계되는 게임 존의 경기용 모니터로 사용되고 있는 벤큐 조위 XL2720

    특히, 휠/클릭으로 메뉴를 빠르게 컨트롤하고 OSD를 직접 조작하지 않더라도 클릭 한 번만으로 미리 저장된 3가지 세팅을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S스위치(S-switch)는 큐 조위 XL2720만의 강점이다. 설정 변경이 잦은 게이밍 모니터의 특성상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이 외에도 헤드셋을 손쉽게 거치할 수 있는 헤드셋 훅, 편리한 이동을 위한 휴대용 손잡이, 깔끔한 케이블 정리를 위한 선정리 홀, 게임과 작업 특성 및 환경에 맞게 모니터의 각도를 변경할 수 있는 틸트/엘리베이션/스위블/피벗 등의 기능도 지원된다. 물론 시력 보호 기술인 플리커프리와 로우 블루 라이트 모드도 지원하는 벤큐만의 아이케어(Eye-Care) 기술도 접목됐다.

    벤큐 조위 XL2720은 스펙 숫자만으로 어필하는 단순한 게이밍 모니터에서 벗어나 근본부터 게이밍 DNA를 품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