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엔비디아, 스마일게이트 RPG와 로스트아크 파트너십 체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08 10:29:32

    엔비디아가 7일 출시된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비디아는 엔비디아의 하이라이트 기능을 '로스트아크'에 지원하며, 지포스 RTX 2080 및 GTX 1060 3GB 특정 브랜드 그래픽 카드 구매 시 유저들에게 로스트아크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머니 크리스탈을 제공하는 번들 프로모션을 포함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기능은 플레이어의 가장 극적인 게임 순간을 자동으로 녹화한다. 게임과 직접 통합돼 있어 극적인 순간이 일어나는 타이밍을 정확하게 인식하며, 쉐도우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이를 자동으로 녹화한다. 게임이 종료되면 하이라이트는 녹화된 게임 영상들을 보여주면서,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로스트아크는 개발 단계부터 지포스 플랫폼에서 테스트 및 최적화가 이루어져, 지포스 유저들에게 끊김 없이 부드러운 프레임의 게임 플레이를 선사한다. 특히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덕분에 지포스 유저들은 게임내 하이라이트 메뉴를 통해 중요한 순간들이 녹화된 영상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엔비디아 하이라이트는 레이드 도중 캐릭터 사망 및 보스 몬스터 클리어 순간 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PVP시에도 중요한 순간들을 계속해서 자동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게이머들 스스로 게임플레이를 분석하는 데에 도움이 큰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엔비디아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 기간 중 개장 첫날 15일 과 16일 양일간 벡스코 전시장 건너편에 위치한 부산 센텀호텔 4층에서 '지포스 게이밍 존'을 진행한다. 본 체험존에서는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로스트아크'를 지포스 GTX 10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 뿐만 아니라 최신 지포스 RTX 게이밍 플랫폼에서 4K 해상도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오는 11월 말 부터 '로스트아크' 내에서 게임머니처럼 사용 가능한 크리스탈을 지포스 그래픽 카드 일부 모델과 함께 제공하는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모델은 지포스 GTX 1060 3GB 및 지포스 RTX 2080 이며 참여 파트너사인 갤럭시코리아, 에이수스코리아, 웨이코스, 이엠텍, 조텍코리아 제품에 한해 진행된다. 로스트아크 크리스탈 번들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19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