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이폰리페어 신촌점 “아이폰 수리 서비스 및 수리 기기 영역, 전문성 확장”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25 14:00:01

    흔히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가 먼저 떠오른다. LG가 뒤를 이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사용 분포가 주를 이루지만 디자인과 새로운 기술 발표에 사람들의 관심이 가장 집중되는 것은 역시 아이폰이다.

    스티브 잡스 이후 쇠퇴기를 걷는 게 아니냐는 목소리가 무색하게도 새로운 디자인과 도전적인 기술은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이슈가 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애플은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충성심 또한 상당한 편이다. 하지만 이와 비례해 사용자의 불만지수도 상당히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유는 애플 관련 제품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에 비해 부족한 처우에 대한 부분인데, 개선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아 불만의 목소리는 계속 높아지고 있다.

    부품 수리에 관한 부분은 이용자들의 상당한 불편과 불만으로 꼽힌다. 혹시라도 액정이 고장나거나 깨져서 교체하려고 하면 40만원이 넘는 금액을 지불하면서 중고 아이폰으로 교체 받는 리퍼폰으로 교체 하는 시스템을 통해야 한다.

    하지만 액정이 파손된 아이폰8의 경우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면 1시간이 넘는 접수 시간과 약 3일에서 5일이 걸리는 긴 소요시간으로 긴 수리기간과 그 사이 사용할 핸드폰을 구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동반한다.

    이렇게 소비자의 불만이 커지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접근성과 편리성 등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 실현을 바탕으로 아이폰 사설수리 전문점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소비자의 입장에서 무료 상담과 기기 점검을 통해, 기기 상태에 적합한 AS 방식을 실현과 소비자의 만족을 추구하고 있는 아이폰리페어는 타 업체보다 공임을 적게 책정해 수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폰리페어 신촌점 담당자는 “아이폰 수리 전에 가품과 정품의 비교 사안을 고객에게 직접 보여줌으로써 공정한 작업을 준수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측정하여 수리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폰 이용자로서 그들의 마음과 고충을 이해하기에 해결해주고 싶고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다. 서울 지역뿐만이 아니라 의정부 등 아이폰 수리를 원하는 소비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이폰리페어에는 예약제 할인 혜택이 있는데, 예약제로 방문한 고객에 한해 기기와 관련된 서비스와 그에 따른 할인 혜택을 제시해준다. 뿐만 아니라 수리 이후에도 AS 기간을 별도로 지정해 추후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유지와 요청하는 기기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업체는 아이폰4, 4S, 5, 5S, 6, 6+, 6S, 6S+, 7, 7+ 등 전 기종과 관련된 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8, 8+, X 등 최신폰 당일수리도 가능하게끔 수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아이패드2부터 미니 에어까지도 수리 가능하며 예약 방문시에는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이밖에도 아이폰리페어는 전원 불량, 충전 불량, 터치 불량, 와이파이 불량, 유심 불량, 오류코드 불량, 화면 불량에 대한 수리와 아이폰 백업까지 진행하고 있다.

    아이폰리페어 신촌점 담당자는 “바쁘고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합리적이고 신속하면서도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것을 모토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폰리페어 신촌점은 이대, 홍대, 연대, 공덕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인근 학교 대학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는 편이다. 또 신촌점 외에도 잠실점, 경기도권 안산점, 안양점 등 전 지역에 가맹점이 있다. 또한 연중무휴로 공휴일, 주말에도 수리가 가능하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128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