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출 끝판왕이 공개한 구글 픽셀3 및 픽셀3 XL 이미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22 13:30:26

    <픽셀3(왼쪽)와 픽셀3 XL(오른쪽) / 출처: 에반블레스>

     

    드디어 유출 끝판왕을 통해 구글 픽셀3 시리즈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미국의 유명 IT트위터리안인 에반블레스가 구글 픽셀3와 픽셀3 XL의 메인 이미지를 유출했다.

    에반블레스는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 신모델 출시전 정보를 정확히 예측함으로써 유출 끝판왕이라는 별명을 지닌 전문가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얼마뒤 정식 공개될 구글 픽셀 시리즈 신제품 사진을 내놨다.

    사진 왼쪽의 작은폰이 픽셀3 이며, 오른쪽의 덩치가 픽셀3 XL이다. 픽셀3 외형을 보면 기존에 항상 논란의 중심에 섰던 두꺼운 베젤을 대폭 줄였다.

    물론, 최신 스마트폰들에 비하면 픽셀3의 베젤두께는 아직까지도 한참 두껍다고 말할 수 있지만, 어찌됐던 전작인 픽셀2에 비하면 꽤 큰 수준으로 줄이는데 성공했다.

    액정 길이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18:9 화면 비율을 사용해 좌우 폭은 좁아지고 상하 길이는 길어져 손에 쥐기 더 편리해졌다.

    전면 상단에 위치한 셀피카메라가 듀얼렌즈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전면 상하단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해 동영상 감상시 입체감을 더해준다. 제품 좌측면 상단에는 전원버튼이, 그 밑으로는 볼륨버튼이 위치한다.

    픽셀3 XL의 경우 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상단은 제로베젤을 구현했다. 디스플레이 크기를 키워 몰입감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하단 베젤의 경우 역시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 제품보다 두꺼운 느낌이 있지만,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예상된다.

    픽셀3와 마찬가지로 전면 상단에는 듀얼렌즈 셀피카메라가 위치하는데 픽셀3 보다 렌즈 구경이 큰 점이 눈에 띤다.

    아직 정식 발표가 나온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픽셀3 시리즈는 4GB 램을 적용하고 퀄컴 스냅드래곤845 칩셋을 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장공간의 경우 64, 128, 256GB 등 3가지 용량으로 나올 확률이 높다.

    하지만 마이크로SD 확장슬롯은 제공하지 않으며 배터리 용량의 경우 픽셀3가 2,915mAh, 픽셀3 XL이 3,430mAh 를 품을 것으로 전망된다. 두 모델 모두 고속충전 및 무선충전 기술을 달고 안드로이드9.0 파이를 기본 운영체제로 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픽셀3 시리즈는 美 현지시간 10월 9일 뉴욕에서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