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8월 2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0 15:50:2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격전의 아제로스, 로데론 공성전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정식 적용 전 마지막 게임 내 이벤트, '로데론 공성전'을 9일 정식 서버에 적용했다.

    '로데론 공성전'은 최근 2주간 진행됐던 '가시의 전쟁'의 이야기에 이어 격전의 아제로스 시작 전 이야기를 다룬다. 실바나스와 호드에 의해 텔드랏실을 잃은 얼라이언스는 포세이큰의 수도인 언더시티로도 알려진 로데론을 공격하기 위해 집결한다.

    게임 접속 시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호드는 오그리마로 집결하라는 퀘스트를 받게 되며 얼라이언스는 로데론을 호드로부터 탈환하고, 호드는 동부왕국의 주요 전략지인 언더시티를 지키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는 지난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이후 다시 깊어지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지난 달 진행된 사전 패치를 통해 이미 적용된 PVP 시스템 업데이트, 직업 전문화 및 특성 등을 비롯해 신규 지역, 동맹종족 등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을 담고 있다.

    확장팩의 주요 테마 중 하나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인 만큼, 플레이어들은 이번 신규 확장팩에서 다시 한 번 전쟁으로 긴장감 넘치는 아제로스에서의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트나이트, PS4와 안드로이드 버전 국내 출시

    에픽게임즈는 10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포트나이트'를 PS4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PS4 버전은 한국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PS4 정식 런칭을 기념해 국내 유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플레이가 아닌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 설치파일을 직접 다운받는 형태로 제공된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현재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받아 수일 내 선별적으로 초대해 플레이 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5월 PC방 전용 런처 개발을 시작으로 6월 PC방 자동 업데이트 기능 구현, 7월 PC방 머신밴 테스트를 완료했다. 8월부터는 전국 약 8천여 개 PC방에서 포트나이트 최적화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국내 PC방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정한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 대한 강력한 대응 및 독특한 '머신밴' 기능 덕분에 '핵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포트나이트'가 한층 강화된 불법 프로그램 차단 시스템도 도입했다.

    소프트닉스, 피크네코크리에이티브와 합병

    소프트닉스와 모바일게임 개발사 피크네코크리에이티브는 지난 8일 합병을 완료하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다.

    합병법인 소프트닉스는 신우제, 임춘근 공동대표 체제로 구성된다. 소프트닉스는 양사 조직 통합을 통한 경영 효율화로 기업 및 주주 가치의 극대화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며, 양사 합병을 통해 다양한 수익구조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소프트닉스는 캐주얼 액션게임 '건바운드'와 대전 액션게임' 라키온', 액션 FPS게임 '울프팀' 등 온라인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회사로, 중남미와 유럽 등 해외 게임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이다.

    2010년 1월에 설립된 피크네코크리에이티브는 밀리터리 SNG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워스토리'와 삼국지 배경의 모바일 RPG '킹덤스토리'를 개발한 모바일게임 개발회사다.

    2016년 4월 국내에 출시된 '킹덤스토리'는 개그 코드를 기반으로 30~40대 남성 유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전세계 이용자 200만을 기록 중인 타이틀이다.

    코믹콘 서울 2018, 총 관람객 48,153명 기록하며 마무리

    코믹콘 서울 2018이 4만8천여 관람객의 성원 속에 막을 내렸다.

    서울 코엑스에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 코믹콘 서울 2018은 영화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현재 대한민국을 유쾌하게 만드는 팝 컬처를 사랑하는 팬들이 함께 하는 시간이었다.

    총 104개사 301개 부스에서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 코믹콘 서울 2018은 당초 예상 관람객 수를 넘겼다. 3일간 관람객은 개막일인 3일 11,934명, 4일과 5일 각각 19,816명과 16,403명이 입장하며 3일간 총 48,153명이 입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화, 게임, 피규어 등 코믹콘 서울 2018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초 공개, 한정판 제품들의 구매를 위한 팬들의 성원이 이어졌으며, 한국을 첫 방문한 '저스티스 리그' 플래시 에즈라 밀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마이클 루커도 코믹콘 서울 2018 현장을 찾았다.

    그렉팍, 김정기, 리비오 라몬델리, 피터 응우옌의 라이브 드로잉과 크리에이터와 세계적인 코믹 작가로서의 경험을 나누는 등 단순히 상품을 공개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팝 컬처를 사랑하는 팬과 아티스트들의 만나는 글로벌 팝 컬처 페스티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퍼즐부터 RPG까지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트리포드는 판타윙과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어벤저'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8일 공식 출시했다.

    '디펜스어벤저'는 화물 무역 전쟁을 배경으로 한 타워디펜스와 클래시오브클랜 같은 전략이 조합된 게임으로 디펜스게임 최초의 유닛 인첸트와 타워 성장 트리 시스템을 통해 군대를 강화시켜 다른 유저를 약탈하거나 복수하는 멀티플레이가 특징인 게임이다.

    '디펜스어벤저'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유튜브에 인증한 선착순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며, 전설급 유닛과 보석, 고대상자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는 출석과 클랜 성장 등을 진행한다.

    창유닷컴코리아는 신작 무협 MMORPG '천룡팔부M for kakao'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7일 정식 출시했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중국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의 대표작 '천룡팔부'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방파대전, 파티던전, 축구대회 등 협동 콘텐츠들이 갖춰진 모바일 MMORPG다.

    광활한 오픈 필드를 누비는 높은 자유도, 채집과 제작 등 일상 콘텐츠는 물론 신기, 암기, 경맥 등 다채로운 성장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와 펫을 강화해 나가는 육성의 재미도 제공한다.

    조이맥스가 신작 모바일 게임 '캔디팡: 쥬시월드 for kakao'를 7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캔디팡: 쥬시월드'는 간단한 터치로 퍼즐을 해결하는 원작 '캔디팡'의 게임성을 계승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세련된 UI와 고퀄리티 배경원화 등 한 층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더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장애물 및 구출, 보스 모드 등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퍼즐 미션, 동화 속 과일 나라를 배경으로 한 무한 스테이지 모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퍼즐 해결 아이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스마일메카는 모바일 무협 MMORPG '무한 모바일'을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7일 정식 출시했다.

    '무한모바일'은 '분신/합체'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운 무협과 판타지가 조화를 이룬 퓨전 스타일의 모바일 MMORPG다.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된 풀3D 그래픽의 화면을 360도 회전시키며 감상할 수 있고, 시네마틱 영상과 음악으로, 게임의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획득한 아이템은 거래소 시스템을 통해 판매하거나 필요한 아이템은 구매를 해서 원활한 경제활동이 가능하며, 성주를 쟁탈하기 위한 '문파영지전' 등 후반부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