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창원의 명물 '시티투어 2층 버스' 4만명 돌파


  • 변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9 18:08:52

    ▲창원시티투어 2층 버스 4만번째 탑승 주인공 전용숙씨와 이이임씨가 창원시로부터 꽃다발과 기념품을 건네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창원 베타뉴스=변진성 기자] 지난해 9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창원 시티투어 2층 버스 이용객이 4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6년 1층 버스 2대를 운행했을 때 연간 8700명이 탑승했던 것과 비교하면 5배에 가까운 성과다.

    시티투어 2층 버스는 창원 도심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창원시가 경남 최초로 도입․운영하고 있는 체험 콘텐츠다.

    지난해 가을 여행주간엔 ‘엄마랑 힐링여행’, ‘달빛투어’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올해 봄 여행주간엔 시티투어 2층 버스를 주콘텐츠로 내세워 ‘시티투어 버스 타고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군항제 기간 동안에는 벚꽃을 테마로 버스 랩핑 디자인을 변경해 ‘체리블라썸 버스’로 변신, 군항제의 마스코트 역할을 했고, 이후에도 초․중․고등학생 체험주간을 운영하는 등 활성화 노력으로 ‘2018 창원방문의 해’ 관광객 유치에 기여했다.

    시는 시티투어 2층 버스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타 관광지 연계코스를 개발하는 등 다각적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시는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8.31~9.15)’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사격을 주제로 버스를 랩핑하고, 선수들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티투어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회기간에는 창원종합사격장을 노선에 추가해 대회 관람 및 사격체험을 할 수 있도록 관광객을 이끌 예정이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창원의 명물인 시티투어 2층 버스를 이용해 도심관광은 물론, 세계사격선수권대회까지 다양하게 즐기길 바란다”면서 “시티투어버스 추가 도입으로 창원시티투어 이용객에 대한 편의 증대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티투어 2층 버스는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1일 5회 운영되며, 만남의광장~창원중앙역~용지호수공원~창원의집~시티세븐~마산상상길~마산어시장~경남대~진해제황산공원~속천항~진해루~창원중앙역 등 12개 주요 관광지를 순환형으로 운행하고 있다. 기타 운영 및 노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설공단 또는 창원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베타뉴스 변진성 (gmc0503@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949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