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TS, “잘못된 생활습관이 여드름 키운다…순한 클렌징폼으로 아침세안해야”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0 10:15:20

    여드름은 더 이상 사춘기의 전유물이 아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때문에 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성인 여드름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를 다양해진 여드름 발생 원인에서 찾았다. 사춘기에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여드름이 난다면 성인 여드름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기 쉽다.

    이탈리아 베르가모 피부과학 역학 연구센터 루이기 날디 박사 연구팀은 여성 518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과일과 채소의 부족한 섭취, 높은 스트레스, 가족력 등이 성인 여드름 발생 위험을 높인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조사 결과 과일과 채소 또는 신선한 생선을 일주일에 4일 미만으로 적게 먹는 여성은 그보다 더 자주 먹는 여성보다 여드름이 발생할 가능성이 2배 높았다. 연구진은 건강식품 섭취가 적은 여성이 상대적으로 GI 수치가 높은 음식을 많이 먹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또한 성인 여드름을 촉진하는 요인 중 하나다. 작은 먼지들이 모공 속으로 들어가 모낭을 자극해 염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따라서 외부 활동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씻어낼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로 깨끗하게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겟잇뷰티와 같은 TV 프로그램이나 인터넷상에서는 폼클렌징 추천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자극이 적은 클렌징 폼이나 클렌징 워터, 약산성 폼클렌징, 여드름 폼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높다. 또한 이중 세안을 할 수 있는 딥클렌징 제품이나 클렌징법을 공유하는 이들도 많다.

    뷰티 브랜드 TS에서는 여드름 피부를 효과적으로 클렌징할 수 있는 ‘TS 여드름&클렌징 4-SET’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세안이 가능한 TS 솝,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TS 클렌징 젤, 풍부한 거품을 자랑하는 TS 아크네 클렌징 폼, 모공 속까지 딥클렌징이 가능한 TS 훼이스 타올로 구성 돼 있다.

    딥클렌징을 원한다면 훼이스타올을 따뜻한 물에 충분히 적신 뒤 TS 솝 또는 클렌징 폼을 묻혀 충분한 거품을 내준다. 이후 물기가 있는 얼굴이 훼이스타올로 이마, 관자놀이, 콧등, 콧망을, 양볼, 턱 순으로 2~3회씩 부드럽게 쓰다듬듯이 롤링해준 뒤 물로 씻어내면 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18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