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대기업 입주에 마곡지구 봄바람.... '마곡 엠시그니처' 오피스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06 06:52:47

    최근 서울 마곡지구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를 대표하는 굵직한 대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인근 아파트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서울 마곡지구는 366만㎡ 규모로 경기 성남에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661천㎡)의 6배 이상의 크기다. 현재 국내 최대의 연구개발(R&D) 단지 LG사이언스파크를 시작으로 오는 2019년까지 100여 개 기업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예상 종업원 수는 16만 5,000여명으로 추산된다. 기업유치와 인구 유입이 동시에 이뤄지는 지역은 지가 상승을 동반하기 마련이다.

    마곡에서는 ‘직주근접’ 키워드를 갖춘 아파트의 상승세가 뚜렷하다. 마곡 업무지구와의 거리에 따라 아파트의 몸값이 결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마곡 업무지구로 직장을 옮긴이들이 출퇴근이 가능한 아파트를 찾아 나서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M밸리 14·15단지 아파트의 경우 올해 상반기 약 9억 원에 매물이 나오는 등 갈수록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마곡 업무지구와의 거리가 가깝다는 공통된 장점을 지니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현재 마곡지구는 매물이 부족한 편이라 거래건수가 많지 않았지만, 요즘 매물이 조금씩 늘고 있는 추세”라면서 “특히 중소형 아파트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거래건수가 늘면서 전용 84㎡ 아파트의 시세가 9억원까지 오르는 등 분위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서울 마곡지구가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마곡 M시그니처’의 미래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마곡 M시그니처’는 M밸리 등 대규모 아파트의 주변에 위치한 직주근접이 용이한 오피스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업무 C12-11, 12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9층 연면적 1만9,341㎡ 규모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로 구성된다.

    ‘마곡 M시그니처’는 첨단산업과 주거, 행정, 쇼핑이 결합된 특화도시 마곡지구에 들어선다. 특히 MICE 산업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MICE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것으로 복합적인 산업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마곡 M시그니처’는 일자리 창출 효과에 따른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실제 ‘마곡 M시그니처’의 주변은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등이 입주해 있고, 추가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대거 입주를 앞두고 있다. 향후 이곳은 100여 곳의 기업이 입주함과 동시에 16만 명에 달하는 고용유발효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다. 마곡지구에는 강서구 통합청사가 조성될 계획이다. 강서구 통합청사는 강서구청을 비롯해 강서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서 대규모의 행정타운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이밖에 국내대표 TV홈쇼핑 방송국 ‘홈앤쇼핑’이 맞닿아 있다. 또한 스타필드 마곡점(예정)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100M 내 위치해 걸어서 1분이면 도착 가능한 초역세권 오피스다. 마곡역은 공항철도 마곡역과 9호선 마곡나루역이 지하 연결 통로를 통해 한 번에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마곡역세권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성도 주목할 만하다.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먼저 바로 앞에 홈앤쇼핑과의 거래를 고려해 임대창고를 구축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인근 기업들 간의 상생효과를 유발시키는 것은 물론 보다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다목적실’과 ‘접견실’은 입주사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돕는 공간으로 입주 업체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규모대비 넉넉한 엘리베이터(17인승-3대, 30인승-1대)로 이동 편의성도 강화됐다. 이에 따라 입주자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것은 물론 출퇴근 및 점심시간 등 사용 인원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임직원과 고객들 모두가 여유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다목적 엘리베이터(30인승)는 의료용 베드 및 대용량 화물 운송이 용이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3M 높이의 주차램프설계와 확장형 주차시스템으로 화물용 탑차 및 구급차 진입이 수월한 환경도 갖췄다. 이에 따라 차량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지고, 안전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540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