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프리뷰] 전략의 판을 뒤집다, 협공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8 10:04:19

    컴투스의 자체 개발 신작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한 턴제 전투 방식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 내 수호자로 불리는 총 200여 종의 동서양 감성을 아우르는 캐릭터들은 룩, 비숍, 나이트, 킹, 퀸 등 5가지 체스 말들의 이동과 공격 방식을 따르며, 보유한 특수 스킬들을 활용해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체스의 기본적인 룰을 숙지하고 있는 유저뿐 아니라, 체스를 모르는 유저들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전투 진행 중에도 다양한 가이드를 제시해 게임 시스템을 상시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5X7 크기의 전장에서 펼쳐지는 '체인 스트라이크'의 전투는 상대방과 유저의 공격범위를 고려한 캐릭터 배치 및 내 수호자들의 공격 범위가 교차될 경우 발휘 되는 협공 시스템 등 전투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략적 재미를 높였다.

    또한 게임 운용 전략의 재미를 극대화한 수동전투와 초보 유저들을 위한 자동전투 옵션을 제공하며, 유저가 선택한 한 번의 움직임으로 얼마든지 불리한 상황을 역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략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체스판 위에 펼쳐지는 무한대의 전략과 전투

    기본족으로 매 턴마다 3AP(액션 포인트)가 주어지며, 이동/공격/특수 스킬 사용에 따라 소모되는 AP 양이 다르게 적용된다. 모든 수호자가 공동의 AP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동/공격을 할 수 없는 수호자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전략적 AP 사용이 요구된다.

    공격 범위 내 아군 수호자가 있는 경우 최대 5명의 아군 수호자가 동시 공격 가능한 협공을 할 수 있고, 공격 스킬을 선택하면 협공을 할 수 있는 적군을 향해 가이드 라인이 표시되며, 다양한 자동전투 옵션까지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모드부터 전세계 유저와 랭킹 대결까지

    체인 스트라이크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모험 모드는 숲, 거점, 광산, 유적, 해구, 설원, 비밀 도서관, 화산으로 이루어진 8가지 챕터와 노멀/하드/헬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챕터마다 주인공 아멜 딘과 동료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챕터마다 스테이지를 모두 S 등급 클리어 시 골드, 문스톤, 장비 등, 유니크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챕터 미션 클리어 시 숨겨진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공격, 방어, 체력, 지원의 4개 특성과 5개 방향이 조합된 200여종의 다채로운 수호자 캐릭터가 존재한다. 수호자는 각성을 통해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고유 스킬과 특성, 방향을 조합해 팀을 구성해 전세계 유저를 상대로 랭킹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다른 유저들과 대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승급전은 모험 2 챕터 1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승급전의 승부는 수호자 전멸 또는 넥서스를 누가 먼저 파괴하냐에 따라 결정 된다.

    승급전은 유저들과 PvP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대전과 각 챕터 보스들과 승부를 펼칠 수 있는 라이벌 전이 있다. 다이아부터 브론즈 3까지 등급이 나누어져 있고 일정한 승점을 획득해 승급할 수 있다.

    승급전에 참여한 유저들은 시즌 종료 후 등급에 따른 보상과 승점 랭킹에 따른 보상을 제공 받으며, 라이벌 전 승리 시 획득한 명예 점수를 통해 승급전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 또는 넥서스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각 층마다 클리어 시 획득한 고대 룬 조각으로 잊혀진 상점에서 다양한 차원의 서를 구매할 수 있는 '잊혀진 탑'은 1층부터 50층까지 이루어진 던전으로 모험 4챕터 클리어 시 이용 가능하며, 각 층은 최초 1회만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수호자를 활용해 던전 공략을 할 수 있지만, 사망한 수호자는 잊혀진 탑 전투에 참여할 수 없으며, 유저들이 보다 쉽게 던전 공략을 할 수 있도록 하루에 한 번은 모든 수호자 부활이 가능하다.

    미지의 땅은 모험2챕터 클리어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진화석, 룩방향, 비숍 방향, 킹 방향, 나이트 방향, 퀸 방향 등 5개로 구성된 6가지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던전에 배치 된 거대 보스를 공략하여 수호자 진화 필수재인 진화석과 방향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한 진화 재료 및 조각들을 모아 유저가 원하는 방향석으로 합성할 수 있는 미지의 방향석도 얻을 수 있다.

    신비의 영역은 모험 3챕터 클리어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빛, 혼돈, 어둠 등 10개 층으로 이루어진 3가지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층 마다 2~3개 라운드로 마지막 라운드에는 거대 보스와 대결이 진행되며, 클리어 시 높은 등급의 장비 와 초월에 필요한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심판의 전당은 6성 수호자 획득 시 이용 가능하며, 강력한 보스 하데스와 대결이 진행된다. 하급, 중급, 상급 3개의 스테이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 시 수호자 각성에 필요한 차원의 결정을 획득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07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