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씨게이트, 헬륨 기반 14TB 기업용 드라이브 ‘엑소스 X14’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2 09:41:12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가파른 데이터 증가세를 만족시켜 줄 헬륨 기반의 새로운 기업용 드라이브인 14TB ‘엑소스 X14 (Exos X14)’를 공개했다.

    미국 현지시각으로 20일 캘리포니아 산 호세에서 열린 ‘2018 OCP 서밋’에서 공개된 ‘엑소스 X14'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용량을 자랑하는 드라이브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씨게이트는 업계 전반에 걸쳐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는 만큼, ‘엑소스 X14’를 활용해 데이터센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5형 규격의 ‘엑소스 X14’ 드라이브는 동일한 물리적 크기에서 더 많은 용량을 구현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환경에 적합하다.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 최소한의 물리적 공간 소비 및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 ‘엑소스 X14’는 저장공간을 늘림과 동시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동 비용도 줄일 수 있어 비용 효율성이 중요시 되는 데이터센터에 알맞은 스토리지다.

    엑소스 X14에는 암호화 처리 기술인 씨게이트 시큐어(Seagate Secure)가 적용되어 보안성이 강화됐다. 더불어 미국 정부의 연방 정보처리기준(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 140-2, 레벨 2 인증과 국제 컴퓨터 보안 인증 표준(ISO/EIC 15408)인 국제공통평가 기준(Common Criteria for Information Technology Security Evaluation)을 충족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인정받았다.

    또한 10TB 엑소스 드라이브 대비 40%가 향상된 저장 효율성, 에어 니어라인 드라이브(air nearline drive)에 비해 10%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아울러, 유연한 디자인으로 폭넓은 활용성을 갖췄으며 다양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엑소스 X14는 현재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올 여름 양산될 예정이다.

    엑소스 X14의 사전 검증을 담당한 바이두의 시스템 부문 수석 디렉터 챠우 리우(Chao Liu)는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업의 의존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엑소스 X14는 이와 같은 수요를 만족시키는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77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