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씨게이트, 한우리와 ‘몬스터헌터 : 월드’ 발매에 맞춰 외장하드 할인 행사 진행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29 18:22:39

    국제전자센터(국전)에 위치한 대표적인 게임샵 ‘한우리’에서 지난 1월 26일, PS(플레이스테이션) 4 타이틀인 ‘몬스터헌터 : 월드’ 출시에 맞춰 씨게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장 당일 ‘몬스터헌터 : 월드’의 인기를 새삼 실감할 수 있었는데 수 많은 PS4 게이머가 몰린 만큼 그 열기는 여느 때와 달랐다. 수 많은 유저들이 ‘몬스터헌터 : 월드’를 구매하기 위해 장사진을 이뤘다.

    씨게이트는 몬스터헌터 : 월드 발매일인 1월 26일, PS4 외장하드(Game Drive For PS4)를 구매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한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 아직 출시되지 않은 4TB 모델도 선행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씨게이트는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으로 국내에도 기술력과 안정성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브랜드다. 또 PS4 전용 외장하드를 론칭하면서 PS4 사용자들에게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게임 드라이브 포 PS4(Game Drive For PS4) 2TB 제품과 더불어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4TB 제품을 선행 출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 PS4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외장하드가 필수다

    근래 출시되는 PS4 게임들이 30~40GB 용량을 가진 것이 대다수인 현재, PS4나 PS4 프로(Pro)의 기본 용량인 500GB 혹은 1TB 용량으로는 다소 부족한 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PS4의 경우 동영상 저장 기능 및 방송 기능을 갖추고 있어 게임을 저장하는 것 이외에도 넉넉한 용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씨게이트의 PS4전용 외장하드는 용량 확장은 물론 보다 빠른 게임 진입 속도와 안정성, 디자인 그리고 작은 사이즈로 새로 게임이 출시 됐을 때 용량 걱정없이 USB 연결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드라이브 포 PS4라는 이름처럼 PS4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춘 것도 주목 받은 이유 중 하나다.

    PS4의 경우 게임 실행과 더불어 게임 타이틀{(블루레이)의 로딩을 줄이기 위해 HDD에 게임 데이터를 복사하기에 넉넉한 공간을 필요로 한다. 게임 드라이브 포 PS4를 사용할 경우 용량 부족으로 일부 데이터를 삭제하는 불편함이 해소 된다. 30G 게임을 한번 복사하는데 10~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시간 절약과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외장하드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드라이브 포 PS4 2TB / 4TB 모델 모두 적용됐다. 2TB 모델 구입 시 한우리 1만 원 할인 쿠폰을, 4TB 모델을 구입시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했다. 해당 쿠폰은 26일 단 하루 한정 이벤트로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었으며 해당 쿠폰은 3월 말까지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모았다.

    ▲ 몬스터헌터 : 월드를 최대 2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던 씨게이트 외장하드 이벤트

    또한 이 쿠폰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해당 외장하드를 구매 후 ‘몬스터헌터 : 월드’를 최대 2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게임 드라이브 포 PS4 4TB의 경우 이번 이벤트를 위해 선행 판매되었기에 많은 수요가 있었다.

    씨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몬스터헌터 : 월드 출시에 맞춰 한우리와 함께한 할인 행사에 많은 게이머가 관심을 보여 기쁘다”며, “차후 씨게이트는 게임 전용 외장하드인 게임 드라이브 포 PS4을 위해 이러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