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길재단 이길여 회장을 구속하라" 경인일보 해직기자 1인시위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15 14:50:04

    자신이 몸담은 신문사 사장을 검찰에 고발하며,그 사장을 토착비리의  원흉으로 지목하고 장기간의 법정투쟁을 벌였던 경인일보 해고기자이자 <기자님 기자새끼>의  저자인 이석삼씨가 가천대학교와 청와대  앞에서 1인시위를 벌였다


    "대국민 사기 '박애,봉사'. 불법,불의,뇌물로  성장한 길재단 해체.'적폐'이길여  구속"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인 이석삼씨는 최근 경찰이 가천대 길병원이 연구중심대학으로  선정되기 위해 비자금을 만들어 고위공무원에게 뇌물을 준 혐의를 포착,수사에 착수한 뉴스를 접하고 분노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지방언론이 개혁되지 않으면 나라가 망한다"는 소신으로 불법,불의,부정한 경영진에 끊임없이 바른  말을 했다가 지난2009년 1월 첫번째 대기발령을 받은데 이어 2011년 두번째 대기발령 끝에 해고를 당한 이석삼씨는 경인일보와 길고 지루한 법정싸움을 벌이면서도 경인일보 회장인   이길여씨에게 내용증명 등을 통해 끊임없이 경인일보 사장을 정리할 것을 요청했다는 것이다.


    이석삼씨는 경인일보 전사장이 취임하기전에는 빚이 거의 없던 회사를 2006년 취임한 이후 회사를 불법,불의,부정하게 경영하면서 사유화하는 바람에 현재는 수백억원대의 빚더미에 올라  앉았으며,이길여씨가 경인일보 회장 취임 이후 회계감사를 길재단 사람이  맡게 한  점으로  미루어 이길여씨가 경인일보 경영진의 불법을 묵인하지 않으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한다.


    이처럼 경인일보는 이길여의 비호와 불법적인 경영을 일삼아 오다  지난 2016년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통해 300억원대의 허위세금계산서 발행사실이 드러나 검찰에 고발됐으며,1심에서 회사는 벌금형,주요 피의자는 법정구속을 당해 항소한 상태로 결심공판을 앞두고   있다.


    이석삼씨는  경인일보와  법정싸움을 하는 중에도 이길여회장에게 "나도 당신 재단 산하 한 회사의 직원이다.당신 직원이 부당하게 해고를 당해 법정을 싸움을 벌이느라 물질적,육체적,정신적으로 죽을 고통을 당하고 있다"고 호소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석삼씨는 자신의 호소를 외면하고 불법,불의를 묵인한 이길여씨야 말로 뇌물로 기업을 성장시킨 대한민국 대표 '적폐'인 것은  물론이고,70년 역사의 유력 지방언론인 경인일보를 길재단과 자신의 홍보도구로 전락시켰으며,따라서 가천길재단의 설립이념인 '박애,봉사'는 대국민 사기구호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한편,이석삼씨는 향후 길재단의 불법,불의,부도덕한 행태를 계속해서 폭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경인일보 해직기자 이석삼씨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612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