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야마하뮤직코리아, 올인원 드럼 사운드 솔루션 ‘EAD10’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10 11:17:10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카네다 히데오)가 발표 당시부터 드러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신개념 드럼 사운드 솔루션 ‘EAD10’을 출시한다.

    일렉트로닉 어쿠스틱 드럼 모듈(Electronic Acoustic Drums; 이하 EAD)은 기존의 어쿠스틱 드럼 사운드에 다양한 디지털 이펙트를 더해 하이브리드 사운드로 출력해내는 장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EAD10은 마이크, 믹서 등 여러 외부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EAD10 제품 하나의 연결만으로도 완성도 있는 다양한 드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이스 드럼에 장착하는 소형 센서와 메인 모듈로 구성된 EAD10은 사운드 조정 및 연주자가 원하는 이펙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일렉트릭 사운드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특히 EAD10 모듈에는 50가지 프리셋과 200여 가지의 사용자 Scene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에 맞추어 다양한 드럼 사운드를 출력해낼 수 있다. 또 헤드폰과 연결이 가능하여 연주 및 청취 환경에 맞는 스튜디오 품질의 깔끔한 사운드(이펙트와 트리거 샘플 포함)를 즐길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야마하는 연주자가 자신의 드럼 연주 영상을 손쉽게 레코딩할 수 있는 EAD 전용 애플리케이션 Rec’n’Share.(iOS 전용)를 선보였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 복잡한 외부 장비 없이 고품질의 드럼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iOS 기기 뮤직 라이브러리에 내장된 음악에 맞춰 연주하는 모습도 촬영할 수 있다.

    클릭 추가, 시간 늘리기, A-B 반복 등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며, 이 앱으로 제작한 영상은 PC 등에 저장하거나 웹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Rec’n’Share 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OS 단말기와 EAD10 본체를 USB 카메라 어댑터로 연결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콤보영업팀 김유성 팀장은 “올해 야마하가 새롭게 출시한 EAD10은 쉽고 간편한 설치를 통해 강력한 드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장치로, 소규모 라이브나 합주실, 교회 등 다양한 연주 환경에서 공연 음향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야마하의 신개념 드럼 사운드 솔루션 EAD10을 통해 더욱 많은 드러머가 간편한 작동으로도 풍부한 드럼 연주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386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