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리보기] 전혀 다른 동화세계를 즐겨라! 그림노츠


  • 박상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08 14:13:37

    '스퀘어에닉스'가 출시해 탄탄한 스토리와 유려한 일러스트를 내세워 해외에서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 '그림노츠'는 '신데렐라는 왕자를 만나서 행복해 졌을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줄곧 이상한 나라에서 즐거웠을까?' 등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된 동화의 숨겨진 뒷이야기를 알려주는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에브리타운', '여신의 키스', '유나의 옷장'을 서비스 중인 플레로게임즈를 통해 오는 1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동화 속 이야기가 게임이 되다

    '그림노츠'에서는 신데렐라, 백설공주, 서유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페라의 유령 등의 동화, 소설, 역사 속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게임 속에서 유기적으로 얽혀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는 누구냐”는 여왕의 질문에 거울이 내놓은 대답은 백설공주가 아니라 빨간망토이고, 자신의 마돈나를 위해 폭주하는 오페라의 유령 팬텀의 앞을 장화 신은 고양이가 가로막기도 한다.

    ▲ 앨리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신데렐라, 도로시(오즈의 마법사)

    이용자는 [공백의 서]를 지닌 주인공이 되어, 카오스 텔러에 의해 잔혹하게 바뀌어 버린 동화 세계(상구)를 바로잡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모두가 알고 있는 동화가 예측불허로 뒤집히고, 각각의 캐릭터가 마음 속에 품고 있던 숨겨진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스토리는 다른 어떤 요소들보다도 흥미로운 '그림노츠'만의 매력이다.

    ▲ 우리가 알 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는 이야기

     

    ■ 미소녀가 한가득! 이를 활용한 전략의 재미까지!

    '그림노츠'는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미소녀/미소년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또 그들 각각이 흥미로운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들은 유명 성우들이 연기한 고유의 목소리는 물론 화려한 일러스트와 스킬 전용 컷신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어 캐릭터 하나하나에 애정을 담기 충분하다.

    ▲ 필살기 발동 시 나타나는 컷신, 성우 보이스와 함께 출력

    공격력이 출중한 어태커, 방어를 담당하는 탱커,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슈터, 회복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힐러 등 각각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캐릭터들을 선택해 이용자는 최대 8명(서포트 포함)의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 파티를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교체해 활용하면서 보다 전투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캐릭터별로 최대 2명씩, 서포트 포함 최대 8명으로 전투 가능

    ▲ 수집형 RPG답게 무수히 많은 히어로가 존재(300종 이상), 출시 버전에는 1/3 가량 공개 예정

     

    ■ 스트레스 없는 즐겁고 화려한 액션

    '그림노츠'는 편리한 조작, 화려한 콤보, 강렬한 스킬이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액션 RPG다. 복잡한 조작 없이 화면을 손가락으로 덧그리면 그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고 두드리면 공격을 가한다. 연속해서 두들기면 강렬한 타격감의 콤보를 성립시킬 수 있으며, 반짝거리는 캐릭터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실로 화려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 터치와 스와이프로 조작 가능한 전투, 3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공격 가능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전투를 이용자들은 말 그대로 ‘무한정’ 즐길 수도 있다. '그림노츠'에는 모바일 RPG에서 당연시되는 스태미너 시스템이 없어, 제약 없이 하고 싶은 만큼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조작이 서툰 이용자들을 위해 자동전투 또한 지원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해 거대 몬스터를 쓰러트리는 협동전의 요소도 갖추고 있다.

    ▲ 메인 화면, RPG에서 당연시 여기는 스태미너 개념이 없는 것이 특징 

    배틀동화 RPG '그림노츠'는 자체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신청자에게는 5성 캐릭터 ‘백설공주’, ‘골드’, ‘시정석’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베타뉴스 박상범 (ytterbia@daum.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783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