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크린야구장, 운동량 부족한 어린이 위한 놀이공간으로 인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18 09:07:41

    성장기의 어린이에게는 고른 영영섭취와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의 어린이들은 과도한 학습과 놀이공간 부족 등으로 인해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초, 중, 고교 학생 19명 중 3명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해당 기관 경기북부지역본부 아동옹호센터가 지난 4~5월 경기 북부 지역 아동과 청소년 887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중 31.2%가 학교 체육 시간 외에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또한 몸에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하루 30분 이상 주 5회 이상 하는 학생은 29.3%에 그쳤으며, 11.8%는 1주일 간 학교 체육 시간 운동량이 1시간이 채 안된다고 말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이유로는 ‘공부를 해야 해서 시간이 없다’, ‘신체활동에 흥미가 없다’,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나 도구가 없다’ 등을 꼽았다.

    이러한 가운데 어린이들이 즐겁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속속 생겨나 눈길을 끌고 있다.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이 스크린야구장이다. 최근의 스크린 야구장은 어린이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과 시설 안전성까지 갖춰 어린이는 물론 가족 단위 손님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스크린야구장 브랜드인 리얼야구존은 게임모드를 도입해 성별이나 실력, 나이에 따라서 난이도와 핸디캡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룸 또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손님을 위한 초급자용과 스크린 야구 경험이 있는 중급자룸, 실제 투수 거리와 같은 상급자룸 등 이용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어 날씨의 영향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한 플레이를 위해 사이즈별 보호 장구를 완비하고 있다. 또 휴식 공간이 따로 마련돼 운동 중간에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을 조절할 수도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최근 6세부터 13세 사이의 어린이 고객 방문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라며 “부모가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가장 많으며, 생일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쌓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전국 200개 매장 계약 돌파로 어느 지역에서나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62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