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익산시 랜드마크 주상복합 '익산 STX 더 스카이'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8 10:20:39

    최근 주상복합 아파트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1968년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 아파트’로 국내에 처음 선보였고 2000년대 초 중반 ‘타워팰리스’로 대표되던 주상복합 아파트는 한때 ‘부(富)의 상징’으로 통했다. 그러나 부동산 침체기를 거치며 통풍, 환기가 안 되는 점과 높은 관리비 문제 등이 지적되면서 인기가 시들했지만, 최근들어 이런 점을 보안한 상품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주상복합아파트의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평면구성도 중대형위주에서 최근 소형으로 많이 다양화시켜 진입문턱을 낮춘 데 이어 전형적인 타워형 구조에서 벗어나 아파트 같은 판상형 구조를 적극 도입해 아파트 못지 않은 전용률로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상복합 아파트의 다양성이 커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다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꼽히며 주상복합 아파트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관심을 올해 분양에 나선 주상복합 아파트의 청약경쟁률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4월 분양에 나선 부산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 롯데캐슬 스타’는 1순위 청약경쟁률에서만 57.9대1을 기록했다.

    매매 값도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초고층 주상복합단지가 몰려 있는 성수동 1가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돋보인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3.3㎡당 평균 매매가격은 지난 9월 기준 2013만원인데 비해 성수동1가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격은 2640만원에 달한다. 특히 성수동 랜드마크인 ‘서울숲 트라마제’가 최근 모두 팔리며 그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전망이다. 성수동 트리마제의 경우 전용 35, 49㎡ 각각 6억8000만원, 8억8000만원 수준이다. 인근 중개업소에 따르면 현재 모든 평형대 프리미엄이 평균 2~3억원 붙은 상태다.

    주상복합의 경우 입지적으로 우수한데다 주거뿐 아니라 상업ㆍ문화 등 여러 용도의 단지가 복합적으로 조성되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업계 관계자는 “주상복합 아파트의 경우 제기되던 문제점이 개선되면서 최근 몇 년 사이에 기술과 설계의 진화로 고가 주택시장에서 다시 경쟁력을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익산 내 29층의 초고층 스카이 뷰를 자랑하는 ‘익산 STX 더 스카이’가 9월 15일 오픈 후 성황리에 조합원모집중이여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익산 STX 더 스카이’는 주상복합 아파트로 6.3 주택법개정 이후 익산에서 첫 조합원 공개모집으로 익산시에 신고하여 신고필증을 득한 후 정식 절차대로 진행하는 안전하고 투명한 사업이라는 것이 특징으로 지하5층 지상 최고 29층 전용면적 45㎡~59㎡ 총 38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대형면적으로만 구성되던 주상복합 아파트라는 틀을 벗어나 소형면적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기존 주상복합 아파트는 탑상형 구조로만 이뤄져 있었다면 이 단지의 경우 59A㎡ 타입은 3bay 개방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해 59B㎡타입은 타워 형 구조로 공급된다. 타워 형 구조는 세대분리형 구조로 파우더 룸이 제공되며 거실과 주방이 일직선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익산시는 전라선, 호남선, 군산선(장항선)을 잇는 교통의 중심지로 KTX 익산역, 고속터미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SRT개통(2016년 12월 예정)으로 전국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해진다. 또 동군산IC, 삼례IC, 익산JC 인근에 위치해 있고 중앙로 익산대로를 통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통학여건 또한 뛰어나다. 중앙초등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남창초, 이리중앙초, 이리초, 이리서초 등 주변 다수 초등학교와 중,고교가 걸어서 이동가능해 안전한 통학길을 보장한다. 그밖에 전북대학교 특성화캠퍼스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면서 유치원, 어린이집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시설도 초근접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아이를 가진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시청, 법원, 주민센터, 중앙시장, 은행, 병원 등 거주에 필요한 공공기관 및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KTX 익산 복합환승센터(예정)로 이동이 편리한 중심에 위치해 있고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익산시 제2청사가 인접해 있다.

    한편 9월 15일 오픈 후 성황리에 조합원을 모집중인 ‘익산 STX 더 스카이’의 주택홍보관은 전북 익산시 영등동 824-2번지에 위치해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775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