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165Hz 주사율을 품은 QHD 모니터,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1 18:37:18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큐닉스(QNIX, 경성 글로벌코리아)가 하이엔드 게이머를 겨냥한 플래그쉽 게이밍 모니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큐닉스의 새 모니터 ‘QHD322RC REAL 165 CURVED’는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인 ‘언더독(Underdog)’을 통해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32형 화면 크기에 QHD 해상도 리얼 165Hz 주사율을 지원해 막강한 성능의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이름 그대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갖춰 1800R의 곡률로 게임이나 영화의 몰입감을 더욱 높이는 것과 깔끔한 화이트 베젤 디자인으로 최근 게이밍 모니터에 부는 화이트 디자인 트렌드까지 따랐다.

    큐닉스는 시장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모니터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여기에 서비스 품질까지 함께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큐닉스는 서비스 센터를 용산과 일산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용산 AS센터 담당자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작은 불만도 최소화하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 깔끔한 화이트 바디에 이상적인 곡면 디스플레이 품어

    최근에는 화이트 컬러의 모니터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 역시 화이트 커브드 디자인을 채택했다. 베젤은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소재를 사용해 단단한 내구성을 완성하였으며 실버 컬러로 은은한 세련미까지 갖췄다. 확실히 저가형 모니터가 아닌 플래그쉽 모니터에 가까운 베젤 디자인을 완성했다.

    스텐드와 뒷면 디자인은 완벽한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여기에 제품에 기본으로 포함되는 핫키 역시 케이블과 본체 색깔까지 화이트로 꾸며져 일체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모니터 스탠드에는 핫키 버튼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해 더욱 깔끔한 구성이 가능하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커브드 모니터에서 가장 이상적인 곡률로 일컬어지는 1800R 곡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게임이나 영화 감상에서 몰입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여기에 게이밍 모니터로 대다수 게이머가 가장 선호하는 32인치(80.1cm) 화면에 고해상도 QHD(2560x1440) 해상도를 채택해 선명한 화질을 뽐낸다. 덕분에 게임 화면을 선명하고 몰입감있게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작업을 위한 전문가급 모니터로도 좋은 화질을 뽐낸다.

    ■ 다양한 기능을 즉시 불러오는 ‘핫키버튼’ 제공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핫키버튼(조이버튼)을 기본으로 제공해 모니터의 다양한 설정 모드를 한 번의 버튼으로 바꿀 수 있다.

    화면모드나 게임모드, 조준선, 로우블루라이트를 버튼 하나로 눌러 켜거나 끌 수 있어 FPS 게임을 켜면서 즉시 핫키버튼의 1번을 눌러 LoS 조준선을 화면이 띄울 수 있고 게임을 끄고 문서 작업을 할 때에는 3번을 눌러 즉시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을 켤 수 있다. 모니터의 설정은 조작이 어려워 잘 누르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QHD322RC REAL 165 CURVED는 핫키버튼을 통해 다양하게 갖춘 다양한 모드를 켜고 끄기가 쉽도록 했다.

    핫키버튼과 함께 뒷면에는 조그식 OSD 컨트롤러를 채택했다. 핫키모드가 편리하지만 조그 방식으로 일반 버튼식보다 훨씬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원거리 조작을 원한다면 별도로 판매하는 리모컨을 구입하면 된다. 리모컨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OSD 메뉴를 불러오거나 소스나 모드 변경, 해상도 변경이 가능하다.

    ■ 165Hz 주사율로 표현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하이엔드 게이머를 겨냥한 만큼 QHD 고해상도에 16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흔히 사용하는 60Hz 모니터 대비 약 2.7배 높은 165Hz 주사율로 부드럽고 생생한 화질을 만들어내며 게이밍 모니터의 144Hz 주사율보다 한 단계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덕분에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같은 FPS 게임을 흔들림 없이 부드럽게 체험할 수 있어 화면 전환이 급격한 게임에서도 부드러운 화면을 즐기기에 좋다. 여기에 오버드라이브를 적용한 3ms 응답속도를 지원해 다이내믹한 화면에 최적화된 화면을 갖췄다. 응답속도를 가속한 오버드라이브를 통해 화면 전환이 빠른 스포츠 게임이나 FPS 장르의 게임에서도 잔상이 없는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QHD 해상도에서 165Hz 주사율은 디스플레이단자(DP2)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다. 나머지 단자에서는 144Hz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165Hz 구현을 위한 디스플레이 케이블도 기본으로 포함이 된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FreeSync) 기능을 지원해 화면이 깨지거나 끊기는 티어링 현상이 없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물론 프리싱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리싱크를 지원하는 AMD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 프리싱크 지원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설정 없이 AMD 제어판에서 프리싱크를 활성만 하면 바로 모니터에서 프리싱크를 즐길 수 있다.

    패널은 색상 표현력이 우수한 VA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하였으며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해 어느 방향에서도 봐도 동일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는 시야각을 선보인다. 또한 더욱 다이내믹한 화질을 구현하기 위해 50,000:1 동적명암비를 지원한다. 덕분에 어두운 곳은 더 어둡고 밝은 부분은 더 밝게 표현해 화면의 선명함을 더한다.

    입력단자는 뒷면 측면에 배치됐다. 두 개의 HDMI 단자와 두 개의 DP 1.2단자, 오디오 단자, 핫키 버튼 입력단자를 품었다. 최신 디스플레이 단자를 넉넉하게 갖춰 PC나 노트북, 셋톱박스,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장치를 동시에 연결해놓고 사용할 수 있다.

    ■ FPS 게임을 위한 ‘LoS 조준선’ 지원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RTS 및 FPS에 최적화된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각 게임 특성에 맞춰 색 온도와 컨트라스트, 밝기 등이 미리 설정되어 있어 게임 모드를 활용하면 어두운 디스플레이 화면을 밝게 조정해 FPS 게임에서 더욱 정확한 타격이 가능하며 움직이는 화면에 대한 선명도를 높여 게임의 승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물론 사용자가 직접 세밀하게 설정해서 모드를 저장시켜놓을 수도 있다.

    또한 ‘LoS(Line of Sight) 모드’를 지원해 모드를 켜면 모니터 화면에 십자 모양의 표적 조준선을 표시한다. 조준선은 3가지로 취향이나 게임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덕분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표적을 식별하고 타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야 하는 게이머를 위한 기능까지 품었다. 오랜 시간 모니터 화면을 시청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깜박임이 없는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능과 청색광을 차단하는 ‘로우 블루 라이트(Low Blue Light)’를 지원해 눈의 피로를 낮출 수 있어 장시간 업무를 봐야 하는 직장인을 위한 모니터로도 잘 어울린다.

    ■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큐닉스가 언더독 브랜드를 내세운 하이엔드급 게이밍 모니터 QHD322RC REAL 165 CURVED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화이트 컬러와 커브드 디스플레이, 메탈 프레임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디자인을 품었으며 별도의 핫키버튼을 채택해 다양한 모니터의 기능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무엇보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QHD 고해상도에 165Hz 주사율, 32형 커브드 디스플레이라는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지닌 게이밍 모니터다. 몰입감 높인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고해상도 여기에 고주사율 모니터를 통해 최상급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이들에게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는 현재(21일) 인터넷 최저가 5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