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기영 입장표명에 확연히 갈라진 여론, 정면 돌파 통할까?


  • 한정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10 15:08:48

    박기영 신임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일할 기회 주시기를 간청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10일 거취 문제를 밝힌다고 예고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은 박기영 본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황우석 박사 사태에 대해서는 입이 열개라도 할말이 없다”면서도 스스로 물러날 뜻은 없음을 분명히 하고 나섰다.

    한편 젊은 과학자들의 모임인 ‘변화를 꿈꾸는 과학기술인 네트워크(ESC) 회원’에 따르면 박기영 본부장 임명에 반대하는 서명자들이 ESC회원 과학자 249명과 비회원 1602명 등 총 1851명에 이르는 상황이다.

    박기영 본부장 입장 표명에 네티즌들의 의견은 첨예하게 갈린 상황. 일부 네티즌들은 “ipar**** 그럼 지금 물러나라고. 문재인 찍긴 했는데 인사는 엉망이다. 강경화 탁현민에 박기영까지... 문 아재 정신 좀 차립시다!” “opit**** 똑똑한 인재는 많이 있습니다. 꼭 박기영 아니면 안되는게 아니잖아요. 저런 문제가 있는 과거사의 인물을 재등용하는 이유가 뭡니까 문정부” “answ**** 내가 왠만하면 욕 안하는데.. 이번 인사는 아닌거 같다.. 철회 하거나 박기영 당신은 자진사퇴해라”

    “jjcl**** 박기영이 사퇴가 문제가 아니라 문재인식 보듬아주기식 인사라는게 문제다 적폐적폐하는데 이건 언행 불일치다” 라는 등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

    ▲ ©

    반대로 “suda**** 언제부터 일개 차관과 행정관 임명에 관심이 많으셨나? 그렇게 관심이 많아 이영선,윤전추는 그냥 놔두었냐? 윤진숙은 장관인데도 그냥 두고봤냐? 참. 열심히들 한다. 문대통령 힘빼기 수작질... 박기영이 아니라 친구를 죽인 원수에게 예의를 갖춰 인사한 이성 그자체인 문대통령을 믿어보련다” “boll**** 박기영 임명 잘한거다. 줄기세포 다시 연구 들어가야해. 일본 미국에 다 뺏기고 한국은 줄기세포 황무지 된다”

    “ydk7**** 황우석이는 공도 있고 과도 있다고 본다.과욕으로 오점은 았지만 실적이 있는분이다.과학,기술을 법의 잣대로만 평가할 일이 아니라고 본다.박기영이는 이런일에 좀 가까이 있었을뿐 주도적으로 관여하지않았고 처벌도 받지 않았잖아요?.” “teum**** 황박사 사태의 진실은 밝혀지지 않았다.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눌려지고 억압된 채 지금에 이른 것이다. 지금이라도 제대로 밝혀보자 NT-1은 존재하고 특허까지 등록됐다. 국익을 위해 재조사를 강력 원한다. 박기영의 반대 또는 찬성은 곁가지이며 논점 흐리기 일 뿐이다~”라는 등 지켜보자는 의견을 내놓은 이들도 많았다.(사진=YTN 방송화면)


    베타뉴스 한정수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58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