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소식

[시론]용산구청장은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사업과 관련된 의혹 밝혀야


  • 김윤조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7-12 12:30:11

    신문보도에 의하면 용산구청이 2014년경부터 진행하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대량 감량기 사업과 관련하여 용산구청장의 친인척이 관련되어 있다는 등의 여러 의혹이 있다고 한다(베타뉴스 단독 보도 2017년 7월 11일자).

    쓰레기 감량사업은 환경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업 중에 하나이며, 향후 지속 가능한 국토의 보존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며 향후 예산도 많이 투입될 과제이기도 하다.

    국가적 혹은 지방적 중요 사업을 행함에 있어서는 공정성의 확보는 물론 법적 절차와 특히 국민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관련기사 : 용산구청 음식물쓰레기 대량 감량기 사업에 구청장 친인척 연루 의혹

    보도된 내용을 보면 용산구청장이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을 수주한 업체인 제이크린피아가 이에 관한 사업을 이전에 행한 적이 없으며, 제이크린피아의 이사가 “구청장의 친인척으로 알고 있다”고 해당 회사에서 답변했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우리 사회에서 대기업의 친인척들이 골목상권까지 진출하여 개인의 능력이 아니라 대기업 측에서 일감을 몰아주어서 부당하게 거래를 행함으로써 다른 상점 등에 피해를 주고 있어 문제가 많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며, 현재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여러 폐단이 있어 일감몰아주기에 대해서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구청에서 실시하는 사업에 전문성이 없는 친인척이 수주하여 투명하고 적정하게 운영되지 않음으로써 세금이 낭비될 우려가 있으며, 다른 기업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하지 못하는 문제가 심각하게 나타날 수 있다.

    친인척(親姻戚) 뿐이겠는가?

     구청장과 줄을 댈 수 있는 구의회의원, 지역 유지(有志)들 등등이 마치 특권(特權) 그룹으로 카르텔을 형성하여 전문성과 공정성과는 관련이 없으면서 사업을 수주하는 등의 방법으로 나쁘게 말하면 “세금을 도둑질”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이 드는 경우도 있다.

     구청장의 친인척은 물론 구의회의원과 지역 유지 등과 특히 구정 사업과 관련하여 수주 등의 방법으로 담합하는 등의 행태(行態)가 행해져 구민들에게 피해가 생기게 된다면 이는 적극적으로 지양(止揚)되어야 할 것이다.

     용산구청장은 보도된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사업과 관련하여 수주 받은 업체에 친인척이 근무하고 있는지 여부를 밝혀야 함은 물론 수주과정에서 의문이 제기된 점에 대해서도 구민 앞에 낱낱이 밝히길 촉구한다.


    베타뉴스 김윤조 기자 (verwalkim@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128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