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AMD,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29 10:30:19

    AMD는 베가(Vega) 아키텍처 기반 최초의 그래픽카드인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Radeon Vega Frontier Edition)‘을 공식 출시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차세대 데이터 과학자, 게임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해 고안된 세계 최초의 그래픽카드로, 경쟁 제품 대비 최대 172% 더 가속화된 렌더링 속도를 제공한다.

    ▲ ©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에는 가장 진보한 GPU 메모리 아키텍처인 고대역폭 캐시 콘트롤러(HBCC, High Bandwidth Cache Controller)인 HBM2가 탑재되어 기존 GPU 메모리의 용량을 최대 256TB까지 확장해 광범위한 데이터를 더욱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딥벤치(DeepBench)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머신러닝의 한 방법인 심층신경망(DNN, Deep Neural Networks) 프로그램 구동 시 경쟁 제품 대비 최대 33% 이상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AMD의 오픈소스 GPU 컴퓨팅 소프트웨어 플랫폼 ROCm을 바탕으로 인공지능과 같이 고도의 혁신을 필요로 하는 분야의 새로운 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베가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으로 그 어떤 GPU보다 빠르게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라데온 인스팅트 가속카드(Radeon Instinct accelerators)가 탑재된 서버와 조합될 경우, 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총소유비용(TCO) 절감은 물론, 달러 당 성능에서도 파괴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디자인 및 제조 업체가 실시간 시각화 및 물리 기반 렌더링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의 혁신적인 메모리 엔진은 전문가들이 컴퓨터 그래픽 상에서도 실제에 가까운(photorealistic) 섬세함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개의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GPU를 사용할 경우, 91% 빨라진 렌더링 속도는 물론, 탁월한 확장성을 제공해 시각화를 위한 최강의 도구가 될 것이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그래픽카드는 제작에서 게임 테스트, 성능 최적화 등 게임 개발자의 모든 작업 단계에 최적화된 단일 그래픽카드를 제공해 게임 제작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 라데온 프로 세팅(Radeon Pro Setting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라데온 프로 모드(Radeon Pro Mode)”와 “게이밍 모드(Gaming Mode)” 간의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오토데스크 마야와 같은 애니메이션 개발 애플리케이션과 무료 오픈소스 툴인 AMD GPUOpen 이니셔티브를 통한 성능 최적화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의 컴퓨팅 성능과 개방형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대한 지원으로 가상 현실(VR) 및 360도 비디오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역량 또한 제공한다. 이에 더해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AMD의 가장 빠른 라데온 VR 레디 크리에이터(AMD Radeon VR Ready Creator) 그래픽카드로, SteamVR 벤치마크에서 멀티 GPU 기반의 라데온 프로 듀오(Radeon Pro™ Duo) 솔루션보다 21% 이상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혁신적인 360도 비디오 스티칭(stitching) 기능을 제공하는 AMD 라데온 룸(Radeon Loom)을 활용하면, 고해상도 비디오의 실시간 스티칭 역시 가능하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의 케이스는 푸른색 계열의 경질 알루미늄으로 제작됐으며, 전면에 라데온 로고 문양을 새겨 전원을 켜면 로고에 노란색 조명이 은은하게 들어오도록 고안했다. 가동 시 발열을 줄이기 위해 공기 순환이 뛰어난 I/O 브라켓(Bracket)과 통기성이 좋은 백플레이트를 사용, 디자인과 기능의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그래픽 카드의 권장소비자가격(SEP)은 공냉 에디션의 경우 999달러, 3분기 출시 예정인 수냉 에디션은 1,499달러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147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