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E3에서 로브레이커즈와 듀랑고 선보인 넥슨, 관람객 반응 '굿'


  • 박상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14 15:11:10

    넥슨이 미국 현지 시간으로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전시회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7’에 FPS 게임 ‘로브레이커즈’와 모바일 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를 출품해 관람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 ©

    먼저 ‘로브레이커즈’는 웨스트홀에 마련된 넥슨 아메리카 부스를 통해 출품됐다. 이 자리에선 최초로 공개되는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20대와 PC 버전 10대 등 총 30대의 시연기기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 ©

    '로브레이커즈'는 '언리얼토너먼트'와 '기어즈오브워' 시리즈를 개발한 유명 개발자 클리프 블레진스키가 설립한 게임 개발사 '보스키 프로덕션'이 개발하는 FPS 게임으로, 게이머는 '로'와 '브레이커즈' 2개의 진영으로 나눠 싸우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

    ‘로브레이커즈’는 오는 6월 28일부터 북미 지역에서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하며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오픈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이후 8월 8일에 아시아권 및 러시아를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 ©

    PC 온라인 버전은 스팀을 통해 서비스되고 콘솔 버전은 플레이스테이션4용으로 출시된다. 두 플랫폼 모두 29.99달러와 39.99달러의 두 가지 패키지 방식으로 발매된다. 한국 지역은 PC 버전만 출시될 예정이다.

    ▲ ©

    그리고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듀랑고'는 사우스홀에 위치한 모바일&소셜게임 공동관을 통해 출품됐다. 키오스크 형태로 참여한 '듀랑고'는 튜토리얼 빌드 플레이와 신규 영상을 공개해 관람객의 관심을 모았다.

    ▲ ©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듀랑고’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의 신작으로, 알 수 없는 사고로 공룡 시대로 워프해 온 현대인들이 거친 환경을 개척하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다.

    ▲ ©

    드넓은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생존, 탐험, 사냥, 사회 건설 등 다양하고 색다른 플레이를 제공하는 등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다른 콘텐츠가 강점이다.


    베타뉴스 박상범 (ytterbia@daum.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