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병헌 정무수석 "그라가스 회장으로 다시 만나자"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5-16 14:42:35

    청와대로 떠나는 전병헌 전 한국e스포츠협회장이 e스포츠팬과 게이머들에게 “e스포츠팬들과 함께 했던 모든 날이 참 좋았습니다. 따뜻하고 감사했습니다”라고 인사말을 건냈다.

    지난 11일 한국e스포츠협회장을 사임한 청와대 전병헌 정무수석은 16일 한 e스포츠 커뮤니티를 통해 지난 5년간 함께 호흡했던 e스포츠팬과 게이머들에게 전별의 인사를 남겼다.

    전 정무수석은 한국e스포츠협회장 재직 시절 e스포츠팬들과 끈끈한 인연을 맺어왔다. 국내에서 열린 각종 e스포츠 행사를 직접 챙겼으며,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결승전 현장과 자신의 집무실 등지에서 ‘그라가스’ ‘악튜러스 멩스크’ 등 게임캐릭터로 변신한 모습을 공개하는 등 열정적으로 활동했다.

    또, e스포츠 저변 확대와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의 입지 강화를 위해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그는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 신설 △진에어 후원 유치 △롤드컵 한국개최 △e스포츠 특별전형 △대한체육회 준가맹 승인 등을 추진해 잊히지 않을 족적을 남겼다.

    전 정무수석은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제대로 인사도 못한 것 같다. 지난 5년을 열정적으로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 준 e스포츠팬들에게 직접 보고드려야 겠다는 생각에 인사글을 남긴다”며 “한국e스포츠의 위기설을 불식시키고,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낸 데에는 여러분들의 지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공을 돌렸다.

    이어 “e스포츠를 즐기는 한 가족으로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겠다. 애정과 사랑은 변함없을 것. 어디선가 그라가스 회장으로, 전크스로 다시 만나자”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전 정무수석이 남긴 인사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전병헌입니다. 지난 일요일부터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임명되어,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제대로 인사도 못 드린 것 같습니다. 지난 5년을 열정적으로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신 e스포츠팬들에게 직접 보고 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짧지만, 인사글을 남깁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우선 지난 11일자로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을 사임했습니다. e스포츠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은 변함없지만, 새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제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 민주정부 3기의 국민적 열망을 담아내야겠다는 마음이 앞섰기에 협회장을 사임하고, 청와대 정무수석을 수락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e스포츠팬들과 함께 했던 모든 날이 참 좋았습니다. 따뜻했고, 감사했습니다. 한국e스포츠의 위기설을 불식시키고,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낸 데에는 여러분들의 지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를 신설하고, 제8게임단을 진에어 그린윙스로 바꾸고, 롤드컵 한국 개최, KeSPA컵 신설, 중앙대학교 e스포츠 특별전형 신설, 대한체육회 준가맹 승인에 이르기까지 그간 이뤄낸 성과는 모두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e스포츠협회는 팬들과 소통하는 협회, 팬들의 목소리에 항상 깨어있는 협회로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제가 없더라도, 협회를 지속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신다면 협회는 변함없이 팬들이 바라는 대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신분으로 본다면 한국e스포츠협회를 떠나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지만, 개인으로는 앞으로도 한국e스포츠 발전과 함께 하겠습니다. e스포츠인으로, 여러분과 함께 e스포츠를 즐기는 한 가족으로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겠습니다. e스포츠에 대한 애정과 사랑은 변함없을 것입니다.

    e스포츠 행사장 어디선가 그라가스 회장으로, 전크스로 다시 만날 날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944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