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KT, 누구를 통해 AI 음성 쇼핑 기능 지원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30 13:46:03



    SK텔레콤이 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에 쇼핑/스포츠중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추가했다. 그리고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을 알려주는 기능을 선보인다.


    ▲ ⓒ

    ▲ 사진제공 : SKT




    신규 기능은 3월 30일부터 이용할 수 있는데11번가 제휴를 통한 쇼핑 기능, 프로야구 경기 알림, 오늘의 운세 서비스 등이 추가되었다. 멜론, 주문배달, 라디오 등 기존 서비스도 더 향상시켰다.
    .
    특히 AI 디바이스와 커머스를 연계한 것은 특징이다. SK텔레콤은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11번가에서 엄선한 ‘오늘의 추천상품’ 및 ‘금주 추천 도서’를 안내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서비스를 선보인다. 웹/앱 등 11번가의 기존 채널에서는 서비스하지 않던 ‘누구’만을 위한 서비스다.

    ‘음성 쇼핑’ 서비스는 쇼핑의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11번가 계정 및 결제 정보를 미리 설정하기만 하면, 말 한 마디면 원하는 상품을 할인 혜택 적용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오늘의 추천 상품’은 11번가가 추천하는 5개의 상품을 판매한다. 고객은 10~90% 할인된 가격으로 추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상품은 매일 자정 업데이트 되며, 고객이 보유한 11번가 쿠폰, T멤버십 포인트, 카드 할인 등의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해 가격이 제시된다. 쿠폰/멤버십 등의 정보는 11번가 웹(www.11st.co.kr)과 앱에서 미리 등록 및 설정이 가능하다. 고객은 사전 지정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까지 할 수 있다.

    도서도 추천한다. ‘금주의 추천 도서’는 한 주의 베스트셀러를 안내하는 정보형 서비스다.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추천 5권을 선정해 소개하며, 즉시 구매 가능하다.

    아이들이나 가족들이 실수로 주문을 하지 않도록 외출 시에는 ‘누구’ 앱을 통해 주문 잠금 설정을 활성화 할 수 있다. 주문 잠금 설정 시에는 음성을 통한 주문 결제가 되지 않는다.

    SK텔레콤은 향후 구매 영역 확대 및 음성 특화 검색/추천 기능, 개인화 기술 등을 ‘누구’에 도입해 쇼핑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국내 프로야구 경기 일정/결과/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은 “팅커벨. 프로야구 경기 일정 알려줘”라고 묻는 것 만으로도, 최신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운세도 알려준다. 고객은 별자리/띠에 따른 하루의 운세 정보를 ‘누구’를 통해 제공 받는다.멜론 음악감상 서비스도 ‘셔플’과 ‘해시태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일부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59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