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대구보건대학교, 지역 특화 산업 개발, 육성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24 07:21:50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산학협력단이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지역 기업등과 함께 지역특화 산업인 한방과 섬유, 화장품을 결합한 기능성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나선다.

    이 대학교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7년도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4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국비 16억원, 시비 3억 2000만원 등 모두 25억 7000만원의 사업비로 한방소재 융‧복합 기능성 라이프 케어 제품 상용화 사업을 펼친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시니어체험관을 중심으로 참여지원기관인 대구TP(원장 권업) 한방산업지원센터와 함께 시제품제작, 재산권확보, 사용성 평가, 마케팅 및 홍보 등 기술 및 사업화 지원에 나선다.

    참여기업인 ㈜에스엘씨(대표이사 김종우), ㈜코레쉬텍(대표이사 안홍태), ㈜신우피앤씨(대표이사 김종호) 등 3개사는 각 기업의 주력분야인 산소마스크팩, 차티백 메쉬, 성인용 기저귀, 여성용패드 등에서 한방소재를 활용한 융ㆍ복합 제품개발을 맡는다.

    달성군 논공읍에 위치한 ㈜에스엘씨는 모델링팩, 마스크팩 전문기업이며 달서구 성서로에 위치한 ㈜코레쉬텍은 첨단부품 소재용 Mesh(망사)제품을 제조하고 친환경 티백 신소재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칠곡군 왜관공단에 위치한 ㈜신우피앤씨는 성인용 위생 기저귀 제작전문업체로 라운드형 속기저귀를 국내처음으로 개발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TP, 참여기업은 상호 협력을 통해 기술 확산 유도와 동반성장을 이루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개발단계서부터 2019년까지 58억원의 매출과 43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제품이 상용화되는 2020년부터는 매년 100억원 이상의 매출증가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서현규(55. 대구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교수) 대구시니어체험관장은 “지역전통산업인 한방‧섬유 분야를 접목해서 먹고, 바르고, 입는 라이프 케어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시니어체험관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와 시민들의 니즈에 부합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의 목적은 지역 내 특화자원을 활용한 제품개발과 제품의 상용화를 지원해서 지역기업의 매출신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주관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담기관인 KIAT(한국산업기술진흥원)는 15개 시‧도에 138개 특구를 지정했으며 해당지역 대학과 TP에 신청자격을 부여했다. 대구지역은 약령시 한방특구, 안경 산업특구 등에서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대구보건대학교 등은 개념‧서면평가, 선정평가 등을 통해 사업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 ©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50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