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속초 전복뚝배기맛집 연말여행 전복요리로 힐링하자


  • 온라인뉴스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22 13:58:26

    대설주의보가 발효될 정도로 폭설이 내린 강원도 설악산의 설경이 장관이다.청대산과 달마봉.울산바위를 비롯해 공룡능선 외설악의 암봉과 준령에 하얗게 펼쳐진 설경은 속초에서만 느낄수 있는 풍광이다.


    설악의 아름다운 사계와 동해바다를 안고 있는 속초는 조그맣고 아담한 포구와 아름다운 석호, 그리고 떠들썩한 활기로 넘쳐나는 어시장을 여행할 수 있다.


    특히 속초8경중 1경에 속하는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에 올라 설악산과 속초시내를 한눈에 조망할수 있고,북쪽으로는 장사항포구 남쪽으로는 금강대교와 설악대교 청초호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거친파도와 끝없는 수평선위에 고기잡이배와 갈매기의 날개짓등 동해바다의 진면목을 볼 수 있어 속초 랜드마크로 자리 매김되고 있는 곳이다.


    여기에 속초는 대포항.동명항.바다빛이 아름다운 속초해변.아바이마을.영금정.척산노천온천.속초종합중앙시장.소박한 풍경의 한적한 항구 외옹치항.설악산 국립공원등 가볼만한곳도 많아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


    여행지에서 만나는 또다른 즐거움은 당연히 먹거리에 있는 만큼 동해의 맑고 깨끗한 심해에서 갓잡아 올린 해산물을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는 여행만큼이나 비중이 큰 대목이 아닐수 없다.
    대게요리나 생선회를 마음껏 즐긴후 1박을 계획한 여행객이라면 다음날 과음으로 지친 속을 달래기위해 속초 아침식사 부담없고 속풀이도 할수 있는식당을 찾게 마련.

    혼잡한 속초시내를 벗어나 미시령터널과 설악 워터파크근처에 위치한 ‘해녀마을’은 고성과 대진 청정 앞바다에서 현지해녀인 할머니가 직접 물질하여 채취한 해산물을 공급하고 있어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미역.성게알.전복등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부담없는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해녀전복뚝배기,산더미 해물뚝배기로 sbs생방송 오늘저녁과 mbc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돼 속초 전복뚝배기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해녀마을’은 전북뚝빼기,전복죽,전복물회,성게알비빔밥,성게미역국,섭국,오장돌솥비빔밥,전복회덮밥,전복구이,전복돌솥비빔밥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속초 전복요리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그외 비빔오징어,가자미식해,명태회무침,명란젓갈,비단멍게젓갈,낙지젓갈류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며, 동시 200명을 수용할수 있는 입식테이블과 단체예약시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50여석의 좌식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아침 8시부터 아침식사가 가능한‘해녀마을’은 넓은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어 대형.중형.소형차량의 주차가 용이하다.
                                                   글.사진 맛집칼럼니스트  김 규한


    베타뉴스 온라인뉴스팀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6156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