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대구공업대, 창업동아리 성과전시회 개최


  • 서성훈 기자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07 08:47:54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6일 교내 잔디광장에서 글로벌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용경)의 주관으로 2016년 창업동아리 성과전시회를 개최하였다.
     
    호텔외식조리계열의 데코(지도교수 이경숙)는 슬로우 베이커리의 실제화를 통한 전공능력 향상 및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동아리로 전통 식재료와 발효를 통한 슬로우베이커리, 건강식, 장수식 메뉴개발을 주요 아이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 에서는 2016년 하반기 삼성컨설팅 창업경진대회 수상작을 포함하여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전시하였다.
      
    뷰티아트디자인계열의 뷰티愛(지도교수 윤동화)는 미래의 웰빙과 감성 뷰티산업을 선도할 ‘프로뷰티 산업인’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창업동아리로 유기농 화장품 및 비누제조 뷰티산업 창업 아이템 발굴을 주요아이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 에서는 유기농 기능성비누, 폼클렌징, 미스트 등을 전시하였다.

    건축과의 햇빛(지도교수 김용경)은 신재생에너지 및 건축설비분야 창업아이템 발굴 및 창업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건축설비 신기술(배수통합장치, 바닥난방매트 등)을 주요 아이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 에서는 2016년 상반기 삼성창업컨설팅 창업경진대회 수상작인 위생배관 기술을 전시하였다.

    항공정비과의 블루스카이(지도교수 차진훈)는 항공정비사 실습용 교육기자재 개발을 위하여 3D 설계 툴을 활용한 항공부품 등을 전시하였다.

    이번전시회에 참가한 이유나 학생(호텔외식조리계열 2학년)은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컨설팅을 통한 창업교육 지원으로 동아리 성과 전시회가 풍성해졌다.”이라며 소감을 말했다.

    올해 대구공업대학교 창업동아리는 창업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상, 하반기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 향후 창업동아리들은 창업컨설팅 등의 지원을 통해 창업교육을 보다 폭넓게 진행하여 실질적인 학생 창업과 연계하여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23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