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가성비 높인 유니버설 인이어 이어폰, 자운드 ‘ZD301:HALO’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9-16 14:56:06

    뮤지션이 사용하는 커스텀 이어폰 등 프리미엄 이어폰 수입원인 사운드캣(Soundcat)이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인이어 이어폰을 첫 출시했다.

    ▲ ©

    사운드캣의 첫 이어폰 제품인 ZD301:HALO(헤일로)는 자사의 온라인몰인 자운드(Zound)를 브랜드화해 출시했다. 사운드캣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를 수입하고 유통한 노하우를 토대로 이어폰을 기획했으며, 사운드캣이 그동안 취급한 프리미엄 오디오가 아닌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음질을 즐길 수 있는 이어폰을 위해 ZD301:HALO를 개발했다고 전한다.

    ■ 심플함 살린 인이어 이어폰

    자운드 ZD301:HALO의 디자인은 심플하게 꾸며졌다. 동그란 하우징에 자운드를 상징하는 ‘Z’ 로고를 은은하게 새겨 넣었다.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내구성을 높였고 은은한 헤어라인을 넣었다. 노즐은 귀 안쪽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각도를 채택했다. 워낙에 작고 가벼워 장시간 음악 감상에 잘 어울린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 두 가지다. 블랙은 이어팁과 리모컨, 케이블까지 모두 블랙 컬러로 무난하게 쓰기에 좋고 레드는 케이블과 리모컨 이어팁에 레드 색상이 포인트로 적용됐다. 레드는 화려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어울리며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쓰기에 좋다.

    ▲ ©

    구성품으로는 3쌍의 실리콘 이어팁과 ‘Z’ 모양을 한 줄감개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줄감개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ZD301:HALO를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T500 컴플라이 폼팁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좀 더 나은 착용감과 차음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를 품은 리모컨

    자운드 ZD301:HALO는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조작을 위한 리모컨을 지원한다. 눈에 띄는 점은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슬라이드 방식의 볼륨 버튼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어떠한 스마트폰에서도 간단하고 빠르게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 ©

    버튼은 하나의 원버튼으로 음악 재생 및 정지, 전화가 오면 이를 통해 전화를 수신할 수 있다. 또한 두 번 눌러서 다음 트랙을 재생하고 세 번 눌러 이전 트랙을 재생할 수 있다. 이는 애플 iOS기기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리모컨의 바디는 알루미늄 소재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마이크를 채택해 간단히 핸즈프리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 클리어한 중고음 사운드가 매력

    자운드 ZD301:HALO는 9.2mm 크기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품었다. 이를 통해 넓은 공간감과 클리어한 사운드를 지원한다. 재생 주파수 대역은 20Hz~20kHz이며 저항값은 16 Ω으로 스마트폰에 바로 연결해 들어도 충분한 음량을 확보할 수 있다.

    ▲ ©

    ZD301:HALO의 사운드 성향은 중저음을 강조하는 최근 이어폰 성향과는 달리 하이파이 사운드에 가까운 중고음을 강조한 성향이다. 깔끔하고 맑게 울리는 고음역대로 탁 트이고 시원한 사운드를 기대한 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 ©

    ZD301:HALO는 온라인 구입 시 프리미엄 폼팁인 컴플라이 T500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컴플라이가 출시한 유니버설 폼팁도 맞는다. 과연 얼마나 성능이 향상될지 유니버설 폼팁을 장착해봤다.

    ▲ ©

    ▲ 컴플라이 유니버설 폼팁을 장착했다

    일반적인 컴플라이 폼팁과 마찬가지로 차음성과 중저음이 조금 더 두터워지는 느낌이 있다. 그렇지만 ZD301:HALO의 기본적인 중고음 성향의 깔끔한 사운드는 크게 변함이 없어 차음성 향상에 더욱 기대를 거는 것이 좋아 보인다.

    자운드 ZD301:HALO의 가격은 2만 원대 중반으로 디자인과 사운드, 구성품을 생각하면 확실히 가성비가 돋보이는 인이어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부담없이 사용할 깔끔한 사운드의 이어폰을 찾는다면 ZD301:HALO가 잘 어울린다. 사운드캣은 자운드 브랜드를 통해 다른 오디오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34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