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울문화재단, ‘2016 좋아서-예술동아리 페스티벌’ 27일 개최


  • 이현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9-16 00:26:46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시민이 직접 기획한 문화예술 동아리 축제 '2016 좋아서-예술동아리 페스티벌'을 9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6일간 시민청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민 생활예술 동아리를 알리고 동아리들의 활동을 선보일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들과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 연극, 뮤지컬 갈라, 무용, 연희, 퍼포먼스 등의 공연과 130여점의 시각예술 작품 전시로 구성된다.

    5월부터 서울문화재단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즐기는 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다양한 예술 활동 무대를 지원하고자 ‘좋아서-예술동아리’ 자치구 협력기관 5곳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각 협력기관에서 발굴하고 모집한 66개 동아리들의 멘토링 및 교류 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30여개 동아리, 6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대중에게 생활예술 활동을 알리고 결과물을 공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9월 27일 페스티벌 개막일에는 오픈식과 ‘좋아서-예술동아리’ 대표자, 실무자 회의가 진행되며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는 사진, 회화, 캘리그래피 등 ‘좋아서-예술동아리’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시각예술 작품이 전시된다.

    ‘좋아서-예술동아리’ 공연 무대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시민청 활짝라운지와 바스락홀에서 진행된다. 활짝라운지에서는 난타, 색소폰 앙상블, 합창, 우쿨렐레 연주, 오카리나 앙상블, 기타 앙상블, 라인댄스, 퍼포먼스 등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바스락홀에서는 연극, 무용 등의 작품성 있는 무대 공연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한편 10월 1일은 ‘동아리 네트워킹 데이’로 지정해 ‘좋아서-예술동아리’에 참여하고 있는 66개 동아리 관계자들이 지난 활동 모습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올해 페스티벌은 시민에게 다양한 예술활동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같은 기간 진행되는 '서울거리예술축제2016'과 연계하여 ‘좋아서-예술동아리’ 8팀이 10월 2일 낮 12시부터 2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청계광장에서 뮤지컬 갈라, 풍물놀이, 난타, 밴드공연, 합창 등 거리예술활동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이 직접 기획한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자리”라며 “서울거리예술축제2016과 연계해 더욱 다양하게 준비된 올해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


    베타뉴스 이현석 (pdfman@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33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