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인텔, 3D 낸드 기반 SSD 신규 제품 대거 선보여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26 22:46:54

    인텔이 3D 낸드(NAND) 기술을 본격 적용한 SSD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인텔은 26일, 일반 소비자 용부터 기업, 데이터센터용, 사물인터넷(IoT) 분야 까지 다양한 범주의 SSD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텔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NSG)의 빌 레진스키 부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SSD 제품군은 메모리 분야를 위해 인텔이 지난 30년 간 보여온 노력의 결과물이며, 3D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경제적인 스토리지 제품으로의 전환을 추구하려는 인텔의 장기적인 계획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새로운 3D 낸드 SSD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PCI 익스프레스(PCIe)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동시에 기존 HDD(Hard Disk Drives)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텔은 본 제품군을 통해 고객들이 사용자 경험 향상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IT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일반 소비자 및 기업용 제품

    인텔 SSD 600p 시리즈는 개인 소비자용 데스크탑 및 노트북을 시장을 위해 개발됐다. SSD 600p 시리즈는 보급형 가격대로 PCI 익스프레스(PCIe) 성능을 제공한다.

    ©

    인텔 SSD 프로 6000p 시리즈는 기업용 노트북 및 데스크탑 탑재용으로 비즈니스 클라이언트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에 최적화되었으며,기업의 총소유비용(TCO)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데이터센터 분야 제품

    인텔 SSD DC P3520 시리즈는 인텔 데이터센터 PCIe SSD 제품군을 기반으로 개발돼 비용 효율적인 성능에 최적화됐다. 

    ▲ ©

    인텔 SSD DC S352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를 위한 적절한 가격대 성능을 갖췄으며, 데이터센터 상에서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훨씬 낮은 지연 속도(latency) 및 향상된 쓰루풋(throughput, 단위 시간당 디지털 데이터 전송으로 처리하는 양)을 제공한다.

    SSD DC S3520는 하드디스크에서 SATA 방식 SSD로 처음 전환하려는 이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

    ▷사물인터넷(IoT) 분야 제품

    인텔 SSD E 6000p 시리즈는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과 함께 사용돼 POS(Point-of-Sale) 기기 및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와 같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PCIe 및 M.2 폼팩터를 기반으로 한다.

    인텔 SSD E 5420s 시리즈는 추가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에 힘입어 전력 손실 시에도 완벽한 보안을 위해 데이터에 대한 안정적인 읽기 및 쓰기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SATA 방식을 활용해 IoT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