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사운드캣, 스마트폰 호환성 높인 USB DAC ‘JAVS X5-UDA’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16 10:20:32

    프리미엄 음향기기 국내수입원인 사운드캣(Soundcat)이 지능일렉콤의 USB DAC인 ‘JAVS X5-UDA’를 출시한다.

    지능일렉콤의 JAVS X5-UDA 는 18년 가까이 프로 오디오 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JAVS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기존 USB DAC의 획일적인 기능 외에 편리성을 주는 스마트 모바일 솔루션과 연결 가능한 3콤보 USB 포트를 채택했다.

    ▲ ©

    JAVS X5-UDA는 PC, iOS, Android의 총 3개의 전용 USB 단자를 지원해 PC(데스크탑,노트북) 와 애플 iOS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고음질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기존 USB-DAC와 연결 시 별도로 카메라킷을 구매하여 연결 하고 PC의 USB 케이블을 불편하게 분리하여 연결하였지만 해당 제품은 애플 기기 인증을 받은 설계를 통해 카메라킷 없이 독립 USB 포트에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OS 지원 스마트폰(삼성 갤럭시 시리즈등) 도 연결이 가능하여 선택에 따라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기반 스마트폰 그리고 PC를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PC를 연결하지 않거나 켜지 않아도 모바일 기기 등만으로 고음질 음악이 재생 가능하다.

    그밖에 JAVS 만의 독자적인 회로 설계를 통하여 USB 데이터 처리 기반 회로에 그라운드 분리 기술인 ‘UGI(USB GROUND ISOLATION)기술과 PC 와 연결 시 USB포트로 들어오는 5V 전원을 차단하는 ‘셀프 파워’ 기술로 PC에서 입력되는 노이즈 전원을 차단하고 자체적으로 만드는 안정적인 고순도 전원을 사용하여 외부 영향 없이 고퀄리티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600옴의 고품질 헤드폰앰프가 내장되어 있으며 출력 가변 스위치가 있어 라인아웃 직결 출력과 전면 노브 조절의 프리 기능까지 탑재 되어 있고 디지털 출력(광/동축)도 가능한 다기능 디지털 오디오 기기다.

    국내 유통사인 사운드캣 문창용 실장은 "지금까지 하이파이용 DAC가 포터블 기기들과의 연결에 소극적이었으나 실상 소비자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기 호환은 매우 중요한 문제다. 특히 음악 재생 스트리밍앱으로 고해상도 품질의 고음질 음악 재생이 가능한 X5-UDA 덕분에 누구나 어디서든 편리하게 PC가 없는 새로운 고음질 오디오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JAVS X5-UDA 는 직영쇼핑몰인 자운드에서 8월 21일까지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