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NHN엔터테인먼트, 현금처럼 사용하는 '페이코 상품권' 나온다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09 11:04:34

    NHN엔터테인먼트 (대표 정우진)가 PAYCO 상품권샵(http://gift.payco.com)을 오픈 하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PAYCO 상품권' 판매에 나섰다.

     
    'PAYCO 상품권'은 페이코 결제를 지원하는 모든 온 오프라인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페이코 포인트 상품권으로, 기업 고객은 직원들에게 복지 및 명절 선물 또는 고객 대상 프로모션용 경품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상품권은 지류와 디지털 두 가지로 마련됐다. 지류 상품권의 경우, 페이코 포인트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5가지 권종으로 제공하며, 디지털 상품권은 기업 고객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직원을 대상으로 신년을 맞이해 만사형통하시라는 의미를 담아 페이코 포인트 10,004원(만사원)을 선물하거나, 고객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2,000만 앱 다운로드를 기념해 페이코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하는 식으로 설정이 가능해 기존 상품권으로는 미처 전달하지 못했던 이벤트 성격을 금액에 담아 전달의 의미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특히, 'PAYCO 상품권'은 페이코 가맹점뿐 아니라 KG이니시스 결제창을 지원하는 쇼핑몰에서도 결제가 가능해, 사용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국내 대표 소셜 커머스를 비롯해 중대형 종합 쇼핑몰 및 소형 편집샵, 그리고 음원, 게임, 웹툰을 포함한 디지털 컨텐츠 등 10만 여 온라인 상점과 함께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결제처를 지원하는 덕에 큰 금액을 쇼핑하고 남은 자투리 금액을 벅스 및 코미코 등 소액 결제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또한 높다.

     
    사용을 위해서는 페이코 앱에서 ‘프로모션 코드 등록’ 메뉴를 통해 상품권에 기재된 PIN 번호를 입력하면 상품권 금액이 페이코 포인트로 자동 등록되어 페이코 결제 시에 현금과 같이 쓸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페이코사업본부장은 “올해 구정 때 'PAYCO상품권'을 NHN엔터와 관계사를 대상으로 지급한 이후, 판교 일대 IT 업체의 젊은 임직원들로부터 상품권 활용에 대한 문의와 함께 구매를 요청 받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사업 측면에서뿐 아니라, 간편결제와 페이코 포인트 활성화 차원에서 의미가 있다고 판단, 지류 및 디지털 상품권 'PAYCO 상품권'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간편결제를 중심으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95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