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DTS-파라마운트,DTS:X 오디오 적용된 타이틀 발매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7-25 18:25:41

    음향 솔루션 업체 DTS는 파라마운트 홈 미디어 디스트리뷰션과의 계약을 통해 DTS:X 사운드 트랙이 적용된 홈 엔터테인먼트 타이틀을 발매한다고 25일 밝혔다.

    DTS:X는 전방위를 감싸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객체 기반의 오디오 기술이다.

    DTS:X 오디오가 적용된 파라마운트의 첫 번째 블루레이 타이틀은 △마크 월버그, 윌 페렐 주연의 영화 <대디스 홈>, △크리스찬 베일, 스티브 카렐, 라이언 고슬링, 브래드 피트 주연의 <빅 쇼트>, △벤 스틸러와 오웬 윌슨 주연의 <쥬랜더 No.2> △티나 페이, 마고 로비 주연의 <위스키 탱고 폭스트롯> 등이다.

    DTS:X 오디오 기술은 사운드의 물리적 흐름을 보다 정확하게 구현함으로써 홈 씨어터 및 사운드 바 등을 통해 보다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사운드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고 DTS는 설명했다.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위해서는 DTS:X 기술이 탑재된 AV 리시버 혹은 사운드 바가 필요하다.

    데논(Denon), 마란츠(Marantz), 소니(Sony), 트리노브(Trinnov), 야마하(Yamaha) 등의 오디오 제조사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의 AVR 모델에서 DTS:X 기술을 지원한다.

    또 아큐러스(Acurus), 안뎀(Anthem), 아캄(ARCAM,), 인테그라(Integra), 크렐(Krell), 매킨토시(McIntosh), 온쿄(Onkyo), 아웃로 오디오(Outlaw Audio), 파이오니어(Pioneer), 스타인웨이 링도르프(Steinway Lyngdorf), 세타 디지털/ATI (Theta Digital/ATI) 등의 오디오 업체들은 올해 안으로 DTS:X 펌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야마하 사운드 바 YSP-5600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본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DTS와 파라마운트는 DTS:X 오디오가 적용된 <대디스 홈>, <빅 쇼트>, <쥬랜더 No.2 매그넘 에디션>, <위스키 탱고 폭스트롯> 등은 물론, 향후 디지털 리테일러들을 통해 DTS 헤드폰:X (DTS Headphone:X) 트랙이 적용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DTS 헤드폰:X는 헤드폰을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몰입형 입체음향기술이다.

    ▲ ©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81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