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울시, 도심 속 피크닉 한강 여름 공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7-25 11:22:10

    휴가를 길게 내기 어렵고 멀리 떠나기도 어렵다면 도심 속 '공연 피서'를 가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공연축제는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시작이다.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 지하철타고 가깝게 다녀올 수 있는 한강 공연 페스티벌로 일상에 지친 방문객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8월 6일(토)~7일(일) 양일간 반포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한 여름 밤의 재즈>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재즈)에서 주관하는 도심형 재즈 축제이다.

    ‘도심 속 피크닉’을 콘셉트로 △어린이를 위한 재즈밴드 ‘재즈모험단 재키즈’ △담백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정수 ‘어쿠스틱콜로지’ △대중적 재즈연주로 잘 알려진 ‘고희안 트리오’ △컨템포러리 재즈를 대표하는 ‘메인스트릿’ △재즈피아니스트 ‘전용준 밴드’가 함께한다.

    특히, 재즈모험단 재키즈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재즈를 배울 수 있는 참여형 재즈공연이다. 아이들은 공연 중 재즈에 사용되는 악기 소리를 듣고 노래 부르며 자연스럽게 재즈를 습득하게 되며, 재즈가 어렵다고 느끼는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강별빛소극장>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공연으로 무더운 8월 매 주말 해질 녘,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쉐도우아트 △인형극 △노래공연 △뮤지컬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으로 구성했다. 아이들과 함께 돗자리를 펴고 앉아 편안하게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강테이블극장>은 종이컵인형극, 지관인형극, 회전종이극, 오브제극, 마임버블쇼 등 1인극 공연들로 구성된다.

    <쉐도우아트와 함께하는 어메이징 한강>은 한강에 얽힌 이야기인 ‘투금탄 설화’를 바탕으로한 바디쉐도우아트를 선보인다. 또한 배우와 함께 쉐도우 아트를 배워보는 기회도 주어진다.

    춘천인형극제가 추천하는 <한강인형극>은 러시아 전통인형극 ‘빼뜨루쉬까’, 동화 백설공주 이야기 속 왕비를 주인공으로 보여주는 ‘거울아, 거울아’, 키다리 인형 이동형 거리극 ‘용’, 꿈을 형상화한 ‘몽이다’ 프로그램으로 8.19(금)~20(토) 2일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청소년 뮤지컬 ‘풋루스’ △다문화국적노래단 ‘다르지만 같은 노래’ △엄마와 딸 이야기 ‘마담샹송’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812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