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 게이밍 주변기기 ‘매크로’ 전성시대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6-21 11:48:37

    게임을 즐기다 보면 여러 복잡한 입력을 해야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여러 개의 동작키를 누르는 일은 어렵기도 하면서 귀찮기도 하다. 그렇기에 게이밍 마우스나 키보드는 한 번의 클릭으로 복잡한 입력을 대신해주는 ‘매크로(Macro)’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물론 모든 게이밍 주변기기가 매크로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약간의 가격 상승의 요인이 있기 때문에 보급형 이상의 주변기기가 지원하는 편이며 마우스도 매크로를 많이 지원하지만 다수의 키를 가진 키보드에서 매크로가 더욱 활발히 일어나는 편이다. 또한 매크로는 꼭 게임에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불러오거나 포토샵 단축키 등 업무용으로도 쓰일 수 있어 더욱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기본적으로는 매크로는 여러 입력을 한 번의 클릭으로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다는 점이 같지만 주변기기마다 지원하는 모습이 조금씩 다르다. 매크로 지원하는 다양한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살펴보자.

    막강한 매크로 입력 지원, 어로스 썬더 K7

    ©

    ▲ 어로스 썬더 K7

    체리 적축을 이용하는 게이밍 키보드인 어로스(Aorus)는 숫자 키패드가 자석으로 간단히 탈부착이 가능하다. 특히 숫자 키패드를 키보드 좌,우 모두 부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여기에 매크로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어로스 썬더 K7은 총 5가지의 게이밍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20개의 키조합 총 100개의 게이밍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5가지 종류의 각기 다른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각 게임에 최적화 되어 있는 매크로 설정을 20개씩 설정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여러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특히 적합하다.

    매크로를 키보드에 저장시킨다, 스카이디지탈 NKEY R3

    스카이디지탈 NKEY R3는 카일 청축을 이용하는 기계식 키보드다. NKEY R3의 장점은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

    ▲ 스카이디지탈 NKEY R3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는 키보드의 장점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키보드 자체에 저장된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어떤 컴퓨터에서든 키보드 연결만 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 기존 사용하던 매크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매크로 속도 조절 기능을 이용하여 빠른 키보드 타건이나 느린 키보드 타건 시 발생할 수 있는 키 명령의 속도를 조절하여 최적의 값으로 매크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스카이디지탈 NKEY R3의 장점은 울트라폴링 기술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키보드 간의 빠른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이다. 컴퓨터와 키보드간에 빠른 데이터 전송이 빠르게 된다면 그만큼 게임 스킬 실행시킬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없이 매크로를 설정, 제닉스 타이탄 마크 VII

    제닉스 타이탄 마크VII는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기계식 키보드이다. 청축이나 갈축, 적축, 흑축 등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다양한 스위치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 제닉스 타이탄 마크VII

    매크로 설정 역시 독특하다.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는 매크로를 설정하기 위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입력을 넣어야 한다. 그렇지만 타이탄 마크 VII는 8개의 하드웨어 매크로키를 지원하며 소프트웨어 없이 FN + CR1(F1) 키를 동시에 타건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여 원하는 키 조합을 입력 후 FN + CR1(F1)을 타건해 매크로 입력을 끝낼 수 있다. 또한 비교적 활용도가 떨어지는 F1 ~ F8까지의 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키보드 사용에도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매크로 설정을 마우스에 저장한다

    기가바이트 M6980X는 마우스 자체에 메모리가 내장된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다. 총 3가지의 게이밍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각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마우스 포인터의 좌표 값을 마우스에 매크로 프로파일링 저장해 빠른 마우스 포인트 이동 및 클릭, 키보드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다.

    ©

    ▲ 기가바이트 M6980X 

    또한 최대 5600DPI의 레이저 센서는 800, 1600 DPI 설정으로 마우스 감도를 설정해 줄 수 있어 마우스의 정확한 포인트 지정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빠른 마우스 포인트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의 특징에 맞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

    제닉스의 스톰엑스(STORMX) M2 게이밍 마우스 역시 메모리를 내장해 매크로 설정을 직접 저장한다. 스톰엑스 M2는 총 9개의 버튼을 이용하여 총 5가지의 매크로 프로파일링 설정을 할 수 있다. 눈에 띄는 점은 추가 구성된 20g의 무게 추를 이용하여 마우스의 무게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