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에프엑스기어, VR 미디어 소셜 플랫폼 ‘N-스타’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30 10:10:24

    에프엑스기어가 VR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공개했다.

    국내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실감형 VR 미디어 소셜 플랫폼 ‘N-Star’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 ©

    (사진=에프엑스기어)

    N-Star는 개개인의 유저들이 참여해 자신의 일상 등을 생생하게 담은 리얼리티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VR 전용 미디어 플랫폼이다.

    VR 미디어의 특장점인 뛰어난 현실감을 통해 한층 더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기존 미디어들에 비해 훨씬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평면적인 일반 영상 콘텐츠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 넘는 차세대 몰입형,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로서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일반인이 유명인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는 ‘SNS 스타’의 등장이 일상화된 환경에서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차세대 미디어 소셜 플랫폼으로 기대된다.

    에프엑스기어는 10년이상 축적된 컴퓨터 그래픽스 엔지니어링 기술을 토대로 최근 몇 년간 VR 렌더링 기술 및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기술 등 VR 콘텐츠 서비스에 필요한 핵심 특화 기술들을 확보했으며, 이러한 특허 기술들을 바탕으로 VR 콘텐츠 서비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생생한 현실감을 전달하는 VR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여러 문화예술 행사 주최측과 엔터테인먼트, 의료 업계 등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N-Star 공개를 맞아 연예인 이지인을 공식 모델로 선정해, VR콘텐츠의 특징들을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시범 영상을 선보였다.

    NOON VR 공식 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콘텐츠에는 이지인과 함께하는 가상 데이트를 경험하고, 인터뷰와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을 감상하고, 메이크업 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등 기존의 UCC 나 SNS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는 N-Star 의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의 가능성들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에프엑스기어는 N-Star 공개와 함께 국내 유력 IT 블로거들을 초청해 콘텐츠를 시연하는 행사를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30일 가질 예정이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N-Star를 통해 기존의 동영상에 담을 수 없었던 미세한 감정과 기분, 분위기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실감형 VR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VR기술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쉽게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인터랙티브 기술까지 적용해 단순히 보는 영상이 아닌 경험하는 영상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3월 유럽의 IT 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애닉스(Anixx)’와 ‘NOON VR’ 10만대를 연간 미니멈 개런티 형식으로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최근에는 유럽 CE(유럽시장 통합안전인증)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380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