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황금연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유용한 IT기기 3선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06 09:42:14

    5월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IT테인먼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IT테인먼트는 IT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로서 IT기기로 즐기는 놀이 및 문화생활을 뜻한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서로간의 관계가 소원해지는 요즘, 가족과 함께 추억을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IT기기가 주목 받고 있다.

    순간의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즉석카메라부터 고즈넉한 밤에 여럿이서 볼 수 있는 빔 프로젝터, 음악으로 분위기 살리는 블루투스 스피커 등 황금연휴에 함께 하면 더욱 빛나는 IT기기를 소개한다.
     
    ◇ 가족과의 특별한 순간, 아날로그 사진으로 기록해요, 즉석카메라 
     
    디지털카메라와 달리 즉석카메라는 찍은 즉시 인화되는 사진으로 색다른 아날로그 감성을 얻을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90’은 필름카메라의 복고풍 디자인과 가죽 느낌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네오클래식 블랙 색상과 브라운 색상 2종으로 구성된다.

    ©

     

    ‘인스탁스 미니90’은 현재 출시된 즉석카메라 중 사양이 가장 높은 기종으로, 셔터를 2번 눌러 1장의 사진에 이미지를 겹쳐 인화할 수 있는 ‘이중노출’ 모드, 야간 촬영에 용이한 ‘벌브모드’ 등이 있다.

    실내외 어디에서든지 다양한 사진을 연출해볼 수 있다. 촬영부터 인화까지 전 과정을 가족과 함께 놀이처럼 즐길 수 있다.
     

     
    ◇ 함께 즐기는 음악으로 더하는 여행의 낭만!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야외에서 듣는 음악은 이어폰으로 들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 가족의 취향을 반영한 센스 있는 선곡으로 여행의 분위기를 한 층 더 낭만적으로 바꿔볼 수 있다.

    디붐에서 선보이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아웃도어'는 심플하면서도 상당히 견고해보이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스피커 유닛은 촘촘한 그릴이 보호하며 단단한 메탈 바디를 사용해 어지간한 충격에도 끄떡없는 내구성을 지녔다.

    ©

    크기는 너비 185mm, 깊이 60mm, 높이 78mm로 일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슷한 크기다. 다만 무게가 다소 묵직한 편이다. 무게는 700g으로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단단한 메탈 바디,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한 결과로 보여진다. 크기는 작지만 묵직한 무게는 어느 정도 감안이 필요하다.

    출력은 15W로 6개의 드라이버와 함께 야외에서도 충분한 음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디붐 아웃도어는 양방향으로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스피커 위치를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상당히 편리하다.

    디붐 아웃도어는 휴대용 스피커치고는 큰 편에 속하는 3,600mAh 배터리를 채택해 음악 재생은 연속 12시간, 음성 통화는 최대 15시간 연속으로 가능하다.

    충전 단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주로 쓰이는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채택했기 때문에 AC 어댑터를 통해 충전해도 좋고, 야외에서는 휴대용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해 어디서나 간단히 전력을 공급해줄 수 있다.

    ◇ 옹기종기 모여 훈훈한 가족 영화 한 편! 손안에 쏙 들어오는 초소형 미니빔
     
    캠핑을 준비하고 있다면 늦은 밤 가족과 함께 보는 영화 한 편은 그 자체만으로 특별한 추억이 된다.
     
    SK텔레콤의 ‘UO 스마트빔2’는 3m 거리의 스크린에서 최대 110인치 크기의 영상을 구현하고 80루멘(lm)급 밝기를 구현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

    4단계의 음량 조절 기능 외에도 가로, 세로 4.6cm에 120g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무게로 휴대성 역시 높다.
     
    ‘UO 스마트빔2’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2시간까지 연속해 쓸 수 있다. 스마트폰·노트북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해당 기기의 화면을 벽, 스크린 등에 투사해 볼 수 있으며 무선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감성 IT기기를 적극 활용해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는 풍성한 시간 보내보면 어떨까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19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