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품격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벨킨 발렛 애플워치 충전 독 솔루션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3-17 13:22:44

    모바일 시대가 처음 열렸을 때 사람들이 열광한 것은 혁신적인 기술발전이었다.휴대폰 안에 온전한 운영체제와 앱이 들어가면서 수많은 활용 가능성이 열렸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는 오히려 후퇴한 면도 보였다. 폴더나 슬라이드 타입 등이 사라지고 단순한 바 타입이 대세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모바일 기기가 성숙기에 접어든 지금, 사용자들이 강하게 원하는 것은 성능이나 기능보다 디자인과 품격이다.

    메탈 재질의 일체형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고, 스마트워치까지도 고급스러움이 중요한 선택기준이 되고 있다. 모바일 기기는 이제 좋은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 잡는 중이다.

     



    따라서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면서도 멋지게 세워두고 장식품처럼 볼 수 있는 충전 독(Dock)이 각광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런 흐름에 따라서 벨킨(belkin)에서 애플 워치와 아이폰을 함께 세워두고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새로 내놓았다.  발렛(Valet) 충전 독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자세히 살펴보았다.


    디자인 - 견고한 메탈 재질과 기능적인 형태



    제품을 개봉하고 처음 손에 들었을 때 느낌은 견고하고 명확하다는 점이다. 충전 독의 목적은 최신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효율적으로 거치하고 좋은 각도로 보여주는 것이다. 여기에 거치했을 때 제품의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기능이 탑재된다.



    제품을 받치는 본체인 메탈 베이스는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다. 애플 맥북프로 등에서 볼 수 있는 산화 피막처리를 했기에 애플 제품과 잘 어울린다.

    라운딩 한 직사각형 모양이며 보기보다 무겁다. 받침대 역할을 하는 독이기에 너무 가벼우면 아이폰 등을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고 쓰러진다. 적절한 무게감과 견고한 재질은 신뢰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받침대 위쪽으로 뻗은 캐스트 암(Cast arm)은 크롬 처리되어 보기 좋게 번쩍거린다. 수직으로 뻗은 기둥 위에 다시 수평으로 세운 T자 형이며 오른쪽 끝에 애플 워치를 거치하며 충전시킬 수 있는 원형 파트가 위치한다.




    받침대와의 연결 부위에 둥글게 테두리를 넣은 것과 아이폰이 닿는 부위에 실리콘으로 처리한 것이 세심한 디자인과 좋은 마감처리를 보여준다.



    애플워치에 닿는 파트 부위도 깔끔한 흰색 플라스틱을 넣어 잘 밀착하도록 만들었다. 또한 바닥면에는 미끄러지지 않는 전체적으로 견고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면서 기능적으로 우수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추가로 애플워치의 손목밴드까지 함께 거치할 수 있는 플라스틱 거치대가 제공된다. 따라서 긴 손목밴드를 장착했을 경우에도 보기좋게 거치할 수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거치대의 재질이다. 메탈 분위기를 내거나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드는 건 어땠을까?


    활용 - 세심한 배려가 담긴 설계로 폭넓은 활용



    사실 충전 독에 그렇게 많은 기능은 없다. 제품을 잘 세우고 충전을 해줄 수 있으면 된다. 그렇지만 세부적으로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으려면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제품을 멋있게 세우고, 잘 고정시키고, 분리할 때 편리해야 한다. 충전이 안정적이고 빨리 이뤄진다면 더욱 좋다. 기왕이면 거슬리는 선도 최소화시켜야 한다.



    벨킨 발렛 애플워치 충전 독 솔루션을 활용하면서 충분한 배려를 파악할 수 있었다. 우선 아이폰과 연결되는 라이트닝 단자의 각도와 깊이가 조절된다는 점이 돋보인다.

    아이폰을 적절히 각도를 가지고 눕히는 것이 좋은 미관으로 연결된다. 그렇지만 사용자는 보통 아이폰을 쓸 때 다양한 케이스에 넣는데 케이스는 조금씩 크기와 형태가 다르다. 



    그런데 이 제품은 받침대 후면에 있는 다이얼을 돌리면 단자가 튀어나오고 들어가므로 원하는 깊이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케이스를 씌운 채로도 연결이 쉽게 가능하다.


    충전을 위해서는 전원어댑터에서 나온 단자를 뒤쪽에 연결해주면 된다. 외형으로는 라이트닝 케이블만 있기에 아이폰만 충전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통합 마그네틱 충전기를 통해 애플워치까지 동시에 충전가능하다. 외부로 다른 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기에 매우 깔끔하다.


    총평 - 품격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충전 독

     



    스마트한 생활을 하기 위해 휴대하는 모바일 기기가 늘어가고 있다. 스마트폰에 이어서 이제는 스마트워치가 더욱 편리한 기능과 연동으로 사용자를 유혹한다. 아이폰과 애플 워치의 조합은 그 가운데서도 품격과 기능으로 사용자를 사로잡고 있다.



    벨킨 발렛 애플 워치 충전 독 솔루션은 생활의 편리함과 품격을 한꺼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외관의 미려함과 견고함은 말할 것도 없고 사용하면서 만질 때의 감촉이나 기능성에서도 충분한 만족감을 준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이 제품을 이용해 두 제품을 멋지게 거치하는 것만으로도 삶의 품격이 한 단계 높아진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8931?rebuild=on